세계 게임시장은 1998년 1,086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우리 나라의 게임시장 역시, 2001년 1조원을 넘는 거대시장으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또한 그 무한함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은 평균 15%이상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수많은 업
내용미리보기
일본의 세계적인 캐릭터 회사인 반다이(대표 스기우라 유키마사)와 일본내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일본에 진출 (2001. 7.) 과 같이 현재 일본과 대만에 진출해 있으나, 장기적으로도 보다 많은 해외 시장의 진출이 필요하다. 이는 국내 게임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 해외시장의 진출
2-2. 카이제곱(X2)분석
주로 사용한 분석은 카이제곱(X2)분석을 사용하였다. 카이제곱은 이론적인 빈도와 실제로 조사된 빈도의 차이를 이용하여 독립성 혹은 관련성 여부를 판단하는데 분할 표를 이용하여 분석을 하는 것이다. 즉 두 변수가 갖는 빈도분포에 의하여 (r*c)개의 각 셀에 두 변수가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