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가. 연구배경
○ 대중문화의 확산과 함께 영화관을 비롯한 상업적 공간들까지도 점차 문화 영역 공간으로 흡수되어가고 있으며 미술관을 포함한 문화공간들은 전시, 공연, 교육, 공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어 효율적인 ‘복합 문화 공간’의 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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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나 유태인 집안의 종교적 영향을 받고 자람
1947년 남부캘리포니아 미술대학에 입학 하였으나 , 건축으로 전공을 바꿈
1954년 빅터 그루엔 사무실에 디자이너로 근무
1956년 하버드대학 디자인대학원 도시계획학 진학
1961년 파리, 앙드레 레몽드 사무소 근무
1962년
미술박물관(ArtMuseum)의 약칭으로서 본 연구에서는 미술관으로 사용한다.을 낯설고 어려운 장소로만 생각하게 되지 않고 미술품에 담겨 있는 작가에 의해 반영된 사회적, 문화적 요소뿐만 아니라 작가의 의도, 느낌, 감정들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미적 경험이 이루어지는 장소로 여기게 될 것이다.
* 그의 건축세계 - 그의 작품들…
- Leeum Samsung Museum of Art in Seoul
미술관 건축은 “과거에 종교 건축이 했던 역할, 즉 경건함과
숭고함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역설해 온 마리오 보타는
삼성미술관 Leeum의 MUSEUM 1에서도 그러한 자신의
건축 철학을 유감없이 형상화했다. MUSEUM
Museum of Art, The Met)
유형 : 미술관
개관일 : 1890년
소재지 :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사이트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 운영 현황 :
-강연, 콘서트, 직장 프로그램,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 그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 로그램들이 개설되어 있다.
-박물관 안에는 도서관이 개설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