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7.
Play as Human Expression
Ⅰ. Huizinga Revisited
Ⅱ. Play as Expressive Behavior
1. PLAY AS TRANSFORMATION
2. PLAY AS Consummation
Ⅲ. Play Compared to Other Forms of Expressive Behavior
1.PLAY AND WORK AS RIVAL FORMS OF TRANSFORMATION
2.RITUAL AND COMMUNITAS AS CONFORMITIVE MODES
OF ORIENTATION
Ⅳ. Play as Interaction
Ⅴ. The Social organization of Play
1.PLAY AS AN EXPERIENCE
Communitas 로고를 쓴 이유
94년 민토 창립 시 한국에 인터넷이 시작되었다. 인터넷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한국 땅에 만들었고 이제 인터넷은 한국에서 무시할 수 없는 운동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 커뮤니타스가 되었다.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시작했던 민토는 이제 미션과 비전을 품고 한국과 세계를 위한
Communitas
도형의 기본인 라운드와 스퀘어, 트라이앵글 그리고 S자 변형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커뮤니타스란 공동체가 에너지를 가지고 어떤 목적을 향해
한 걸은 전진하는 뜻
③ 민들레영토의 특징
(1) 문화비
- 따로 찻값을 내지 않고 문화비만 지불하면, 차와 각종 문화시설을 사용할 수
communitas, ut ibi Jesus Christus, ibi est Ecclesia Catholica)고 했다. 여기에서 ‘가톨릭’이란 말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이루어지는 신앙과 사랑의 일치를 의미하며, 신앙과 사랑의 일치로 인해 세상에 흩어진 교회가 하나인 교회(Ecclesia una)를 이룬다.
2세기 말 예루살렘의 성 치릴로(St. Cyrillus)는 「예루살렘 교리
서론
선행연구에서는 마을을 ‘민족문화의 전통을 잘 간직하고 있는 모둠 살이 공간’(임대해, 2008년-109p), ‘사람들의 직접적인 대인관계를 중시하며, 특별한 연대감과 정체성을 기반으로 하는 공동의 거주 공간’(김기홍, 2013년-93p), ‘상호 보살핌의 공동체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모여 사는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