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가 미치는경제적영향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1. E-Sport 라는 주제를 내가 선택한 이유는 게임 산업이라는 큰 주제아래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일 희망 있고 각광 받는 것이 바로 E-Sport 가 아닐까 하는 나의 사견 때문이다.
2. E-Sport 라는 말을 들어 본적도 없는 분들이 많으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기업의 규모와 프로게임단의 성적에 따라 분석한 결과, 프로게임단을 선호하는 요인은 기존의 스포츠와는 달리 특정프로게이머 소속이 가장 큰 요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업의 규모가 작을수록 프로게임단을 후원하는 효과가 컸다. 그리고 또한 프로팀의 우승은 기업의 이미
미치는영향력은 상상하기 힘들 정도이다.
1998년 PC방의 보급과 스타크레프트라는 게임의 확산은 국내에서 인터넷을 생활화하는데 일조하였다. 게임이용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하는 경연대회를 열고, 각종 게임대회 및 e-sport의 활성화 등 온라인 게임이 단순한 오락의 차원을 넘어 우리 사회
E-Sports란?
E-스포츠는 의 ‘E’는 'electronic'의 약자이다.
E-스포츠는 점점 현대로 오면서 스포츠는 비즈니스와 관계되어 발전해오는 과정해서 새로이 만들어진 문화라 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즐겨보는 프로 스포츠가 바로 대표적인 비즈니스와 스포츠가 합쳐진 것이라 할 수 있다. 유니폼에는 스폰서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