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에 개봉했던 디스트릭트9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영화를 본 것은 DVD로 최근에 보았는데, 사실 이 영화가 특수효과와 시각효과가 많이 나오고 웅장하거나 눈빛을 한번에 뛰는 장면은 별로 없다. 그런데 이 영화를 고른 것은 저에게는 이 영화의 촬영기법이 마음에 들었다. 관객이 영화의 몰입도가 10
평범한 여자상(像)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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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기법 소개 1)핸드헬드(Hand-held)기법
핸드헬드 촬영
사람이 카메라를 직접 들고 찍는 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피사체와 1m 거리를 두고 카메라를 움직인다. 이러한 핸드헬드 기법은 역동적 질감을 부여하며 인물의 심리묘사에 흔히 사용된다.
1. 머리말
영화 <여자, 정혜>와 그 원작인 우애령의 소설<정혜>는 ‘정혜’라는 도무지 사건이라고는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29살 여성의 평범한 일상과 내면을 그려내고 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소설과 영화에서는 세상과의 소통을 단절한 우편취급소 여직원인 정혜의 일상과 그녀의 내면에 자리하
※남자 등장인물의 부정적인 모습
소설 『정혜』와 영화 〈여자, 정혜〉에서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마 남성 캐릭터가 소설에서 더 부정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다. 어렸을 때의 아픈 기억으로 어른이 되어서도 잠재의식에서 계속 고개를 드는 과거의 아픈 기억 때문에 구두 가게 남자점원의 ‘
Ⅰ. 서론
‘소설의 영화화’라는 점에서 본 영화 ‘여자 정혜’와 소설 ‘정혜’, 이 두 작품을 통해 같은 주제를 가졌으나 각기 온전히 다른 작품이 될 수 있는 각 장르만의 특성을 보고자함에 의의를 가진다. 이는 각 장르의 독립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소설은 영화에 의해 결코 초라해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