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s)이 없는가, 질서를 지키는가를 감시하고 이를 어길 시 분노하여 벌(nemesis)을 내린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간이 오만을 범할 때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신이 그에 합당한 처벌을 내린다는 히브리스-네메시스적 관점인데, 이것은 역사의 합리성과 객관성을 중시해 신화적 요소를 배격하여 새로운 역
hybris). 고전 그리스 윤리·종교 사상에서 질서 있는 세계 속에서 인간의 행동을 규제하고 있는 한계를 불손하게 무시하는 자만 또는 교만을 일컫는 말. 휘브리스는 위대하고 재능 있는 사람이 범하기 쉬운 죄로서 그리스 비극에서 대개 주인공이 가진 기본 약점이다.
의 과오를 범하기 쉽다. 이러한 개
hybris)과는 정 반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매와 밤꾀꼬리 이야기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것으로 헤시오도스가 자신의 동생 페르세스에게 하는 충고에서 나타난다. “페르세스여, 그대는 정의에 귀기울이고 폭력을 늘리지 마시라. 폭력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해로운 것이지만, 지위가 높은 사
hybris)과는 정 반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매와 밤꾀꼬리 이야기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것으로 헤시오도스가 자신의 동생 페르세스에게 하는 충고에서 나타난다. “페르세스여, 그대는 정의에 귀기울이고 폭력을 늘리지 마시라. 폭력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해로운 것이지만, 지위가 높은 사
hybris)과는 정 반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매와 밤꾀꼬리 이야기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것으로 헤시오도스가 자신의 동생 페르세스에게 하는 충고에서 나타난다. “페르세스여, 그대는 정의에 귀기울이고 폭력을 늘리지 마시라. 폭력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해로운 것이지만, 지위가 높은 사
hybris)과는 정 반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매와 밤꾀꼬리 이야기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것으로 헤시오도스가 자신의 동생 페르세스에게 하는 충고에서 나타난다. “페르세스여, 그대는 정의에 귀기울이고 폭력을 늘리지 마시라. 폭력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해로운 것이지만, 지위가 높은 사
hybris)과는 정 반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매와 밤꾀꼬리 이야기 바로 다음에 이어지는 것으로 헤시오도스가 자신의 동생 페르세스에게 하는 충고에서 나타난다. “페르세스여, 그대는 정의에 귀기울이고 폭력을 늘리지 마시라. 폭력은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해로운 것이지만, 지위가 높은 사
오늘날 많은 기업이 이른바 ‘지속가능한 경영’을 표방하고 있는데, 이는 조직이 영원불멸하기를 바라는 소망이자 현대판 ‘진시황 현상’이라 불러도 크게 틀리지 않는다. 이를 보면, 인간이건 조직이건 영생불멸이 욕망을 좀처럼 억제하기 힘든 것인지 모르겠다.
조직이라면, 인간과 달리 불로불
갈수록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SAP의 매출액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기업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SAP는 기존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HANA와 같은 프로그램을 개량하여 다른 빅데이터의 활용이 미진한 스포츠 종목에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스포츠 관람을 보다 용이하게 하여 비교
비극과 희극은 살아가는 의의에 대한 대표적인 두 가지 다른 반응이다. 또한 인생 태도에 대한 다른 두 가지 반응이라고도 할 수 있다. 비극은 인생을 흡족하지 않은 경험을 하는 과정, 기본적으로 각종 고난인 있는 것, 그리고 개인이 엄숙히 생각하고 선택해야 하는 것으로 보는 태도를 대표한다. 희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