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들고 빨간 조명으로 하여금 그녀의 죽음은 더 고통스럽고 극적으로 표현되었다. 이처럼 극단 베스투르포트의 ‘보이첵’은 대형 수족관을 사용하여 음악극이라는 장르를 통해 다양한 소품과 무대 연출로 희곡 ‘보이첵’ 본연의 메시지를 잊지 않으면서 관객들에게 즐거움도 선사해준 공연이었다.
무대는 인상적이다.
초기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
행위에서 출발한 가무 중심의 신사예능), 교겐등으로 불리우다 후에 사루가쿠만을 노라고 부르게 되고 사루가쿠라는 호칭과 함께 사용되어 오다가 에도시대(1603~1867)이후로는 노라고 부르게 되었다.
14세기후반 당대 예능계의 일인자였던 간아미(1333~1384)가 고대말부터 민간예능으로 행해져온 사루가
무대의 모든 요소, 즉 무대장치, 조명, 음향과, 또 음악과 같이 다른 예술장르가 참여하는 연극은 종합공연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전래적인 공연예술 분야에서 시대가 첨단화되고 뉴 미디어가 발달함에 따라 장르의 구분을 초월해 서로 융합되고 결합되는 새로운 양식의 무대예술이 생겨나기 시
2.대중연희
1)민스트럴쇼
19세기 중·후반 미국에서 유행했던 코미디 풍의 쇼이다. 백인이 얼굴을 검게 분장하고 흑인 풍의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흑인노예의 삶을 희화화함
2)벌레스크
셰익스피어의 작품이나 인기 멜로드라마 같은 진지한 극을 패러디한 것 (우수광스럽게 표현)
3)서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