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차
on mange ? quelle heure? 옹 멍스 아 켈 어흐
우리 몇시에 먹을까요?
maintenant 만트농
지금요
nous mangeons? 누 망죵
식사할까요?
nous mangeons 누 망죵
우리 식사합시다.
on mange? on mange 옹 망스? 옹 망스
식사할까요? 식사합시다.
on boit? nous buvons? 옹 부와? 누 비봉
마실까요? 우리 마십시다.
일반적으로 단수에 –s를 추가한다
américain(e) / américain(e)s, blond(e) / blond(e)s
Ex) Pierre est impatient. Paul et Isabelle sont impatients
-s나 –x로 끝나는 형용사는 변화가 없다
heureux / heureux, gris / gris
그러나, 여성형일 경우 변화 후 –s를 추가한다
heureuse / heureuses, grise / grises
&
8. 현실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여 ‘어수룩’하고 ‘실수투성이’인 주인공이지만, 현실에 시달린 우리 인간의 순수함을 일깨우는 존재로 설정된 만화는?
① 불과 빌
② 가스통 라가프
③ 탱탱
④ 아스테릭스
제출답안 : 2
정답 : 2
해설 :
9. 다음 중 1950-1960년대에 많은 활동을 펼쳤
7. Théophile Gautier 문학의 특징
빅토르 위고의 친구이자 열렬한 지지자 고티에는 1830년 '에르나니'싸움에서 일약 명성을 드높힌다. 도발적 행동과 붉은 색 조끼로 표상되는 바, 그의 시는 낭만적이면서도 환상에 충만한 특색을 드러낸다. 1863년 뒤늦게 출간되었지만 「Le capitaine Fracasse」에 드러난
* 초자연적 가공세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실에 서 일어날 수 없는 사건
* ‘공포와 단절감’, ‘애매성과 의혹’을 충족시켜야 함
* 환상 = 일상 속 현실의 단절
* 독자는 환상문학을 읽을 때 작중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됨.
* 환상문학에서 ‘매개물’의 역할이 중요.
* 18세기
- 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