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을 통하여 현재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하겠다. 그 다음, 본론으로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그 성공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끝으로, 최근 중국으로 진출한 아이온의 마케팅 전략을 보고, 이메일을 통한 기업인과의 인터뷰를 간략하게 언급하겠다.
2. NCSOFT
엔시 소프트란?
1997년 3월에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 본사는 리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 스튜디오로서의 역할과 국내/외 유망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서비스센터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세계최고의 글로벌 온라인
소프트의 ‘리니지’에 대해 조사하려 한다.
엔씨소프트사는 국내 온라인 게임 시발자인 동시에 선두주자이다. 이 기업은 다방면 콘텐츠를 개발하려 하기보다는 '리니지'라는 게임 하나로 넓은 시장을 개척하려는데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국내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에 바탕을 두어 대
3D그래픽 구현,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술 구현 위한 R&D 투자 강화
⇒ 온라인 게임의 대작화 진행 (개발비, 개발 기간의 증가)
온라인 게임 평균 개발 기간
2003년 16.5개월
2006년 20.5개월 지속적 증가
엔씨소프트는
직접 Global Publishing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업체임2)
소프트 목표가 상향 조정 최고 32만원
중국시장에 재도전 with SHANDA
러시아 및 독립국가 연합지역 진출
SWOT 분석
탄탄한 기술력
다양한 서비스 개발
고객 서비스 활성화
아이템 현금 거래로 인한 범죄
온라인 게임 중독
게임 다양성 부족
MMOG자체 긴 수명
진입장벽 낮음
높은 부가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