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크래프트 디자인의 개념
넓은 의미에서 조형예술, 순수미술과 구분하기 위하여 19세기 중반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로, 실용(實用)과 미(美)의 일치 조화라는 특색을 가진 개념이다. 18세기에 이르러 예술을 존중하는 경향과 산업혁명의 영향에 의하여 예술을 추구하거나, 손재주의 기술만을 인정하는
프랑스의 연구원들은 고무의 탄성을 가지면서, 상온에서 반복적으로 복구될 수 있는 재료를 개발했다 [Cordier et al., Nature (2008) 451, 977]. 이 재사용 가능한 고분자는 재생 자원에서 얻어지는 저비용의 원성분들을 사용하여 간단히 합성될 수 있다고 한다.
많은 일반적인 고무들의 가역적인 인장은 가교
이렇게 급작스럽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WTO 시대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되는 고부가/고품질 제품을 빠른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하는 제품정보 관리시스템의 새로운패러다임은 2000년대에 들어서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으로 바뀌었다.
제조 기업의 제품 정보
■ ProductDesign의 절차
1. Concept Development
① Product architecture
- market opportunities 와 경쟁사의 움직임, 기술적 가능성들, 생산에 요구 되는 것들에 대한 정보가 잘 혼합되어져서 신상품의 architecture를 정의하는데 사용된다.
② Conceptual design
③ Target market
2. Product Planning
① Market building
② Small-scale te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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