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출애굽의 지도자 모세가 죽고, 가나안 정복의 영도자 여호수아도 죽자 이스라엘은 급속히 이방 문화와 가증한 죄악에 젖어들어 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도리어 이방인의 손에 붙여 징계하셨다. 그러나 고통 중에 이스라엘이 부르짖을 때에는 여러 사사들을 통해 구원하셨다. 이
삼손 심리 분석
날마다 그 말로 그를 재촉하여 조르매 삼손의 마음이 번뇌하여 죽을 지경이라 삼손이 진심을 드러내어 그에게 이르되 내 머리에는 삭도를 대지 아니하였나니 이는 내가 모태에서부터 하나님의 나실인이 되었음이라 만일 내 머리가 밀리면 내 힘이 내게서 떠나고 나는 약해져서 다른 사
나실인 소년이 됨
삼손은 나실인 소년으로서, 포도주를 마시지 말며, 부정한 것은 어떤 것이든 먹지 말며, 그의 머리에 삭도를 대지 말아야 했는데, 이는 그가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위함이었다.
2. 그의 출생과 성장
a. 태어나 삼손이라 불리움
그 여인이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삼
나실인 이었습니다. 나실인이라는 것은 날때부터 정결한 사람으로 길러지는 사람이지요. 나실인에게는 해서는 안될 것들이 있습니다. 머리에 삭도를 대서는 안되구요. 술을 먹어서도 안됩니다. 또한 시체를 가까이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평생을 정결하게 나실인으로 살아게 되는데요. 삼손은 이 모
나실인이고 이스라엘을 구원할 사람으로 포도주와 독주, 부정한 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삼손은 경건한 부모에 의해 나실인으로 길러졌다. 삼손이 자라면서 하나님은 복을 주셨고 삼손은 마하네단에서 하나님의 신에 감동되었다.
이후 삼손은 딤나 땅에서 부모의 반대해도 불구하고 블
삼손 ;‘태양의 사람’이라는 뜻
삼손은 태어날 때부터 하나님의 각별한 은혜를 입은 사람이다. 삼손은 아버지 마노아가 자녀가 없을 때 여호와의 사자를 통해 예언을 받고 태어났다. 여호와의 사자는 마노아의 아내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나실인이 될 것이라고
나실인이 될 것이기 때문이오. 그는 블레셋 사람들의 손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는 데 앞장 설 것이오.” (사사기 13:2-5) 여호와께서는 삼손이 수태되기도 전에 그에게 특정한 임무를 맡기기로 결정하셨던 것입니다.
“그 여자가 제 눈에 꼭 듭니다”
삼손이 점점 자라 감에 따라 “여호와께서는 그를 계
나실인은 서원에서 한 시기에는 포도도 먹지 못하였다. 포도주의 과음은 잠언(4:17,31:6)은 물론이고 예언서에도 단죄되고 있으나 하나님은 그의 말씀의 포도주를 제공하신다(55:1)
신약성경에서 포도주를 가리키는 주요한 헬라어는 오이노스이다. 글레우코스라는 단어는 환희와 열정에 찬 제자들의 모습
나실인으로 바치겠습니다.’ 엘가나가 에브라임 사람이기 때문에 한나가 아들을 낳아도 제사장이 될수 없었지만 성전의 수종드는 자로 바치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리고 한나가 아들을 낳습니다. 그 아들이 사무엘이라는 사람입니다. 사무엘의 이름은 뜻은 “ 하나님의 이름” “ 하나님에 대하여 들
나실인으로 바치겠습니다.’ 엘가나가 에브라임 사람이기 때문에 한나가 아들을 낳아도 제사장이 될수 없었지만 성전의 수종드는 자로 바치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리고 한나가 아들을 낳습니다. 그 아들이 사무엘이라는 사람입니다. 사무엘의 이름은 뜻은 “ 하나님의 이름” “ 하나님에 대하여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