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비판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모더니즘을 부정하나 그 부정하는 행위 속에서 더욱 활기차고 생명력 있게 만든 것이다. 새로운 장르와 시도가 많아지고 전통적 장르의 혼합 및 붕괴현상이 자주 나타나는 예술의 움직임으로 새로운 모더니즘인 포스트 모더니즘은 분명한 상징성으로 비공간적이다.
. 서론
복식은 건축이나 문학, 음악, 회화, 조각과 같이 문화적 환경으로부터 발생하는 예술형태이며 창조화 된 사회의 요구와 정신이 반영된 것이다. 그럼으로 한 시대의 복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대적 상황이나 정신, 또는 그 형태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포스트모더니즘은 1960년대 초
이러한 사극 드라마의 유행과 성장은 다음의 몇 가지의 사회적 흐름을 반영하는 것이라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먼저 「사극」의 정의가 이전 초기의 사극 드라마-「용의 눈물」과 같은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고 있는 사극물-들과 최근의 것들과는 상당부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
■ 패션잡지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
패션잡지속 이미지는 한번에 쉽게 찍히는 사진들이 아니다. 수많은 컷들 중 최고의 하나를 끄집어내기 위해 철저하게 계획된 작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델의 손동작, 시선처리, 옷의 분위기나 배경, 조명의 밝기나 위치, 악세서리등 모든 것이 작가가 의도에 부
패션풍이다.
세련된 옷차림 재치와 지적이고 오만한 태도를 지닌 우아한 남성멋쟁이를 가르키는 말 댄디. 그들은 유행복장이 프랑스풍 화려한 왕가의 복장이 영국풍의 간결한 신사복으로 교체되면서 어둡고 밋밋한 복장에 개성을 살리기위해 외모에 신경썼던 남성들이었다
2)과거 19세기: 격식+클
‘가십걸’ 속 블레어 패션의 특징 & 대표 스타일
*고전적이고 정형화 되어있으면서도 절제되어 있는 스타일.
*클래식하지만 컬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가감하기 때문에 컬러에 구애 받지 않는 스타일.
*블레어는 formal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
*강하고 뚜렷한 블레어와 반대로 은은하고 성숙함이
속패션 스타일
1. 로맨스(1930)
그레타 가르보, 루이스 스톤 등이 출연하였고 MGM이 제작하였다. 유명 오페라 스타와 주위 남성들의 로맨스를 다루었다. 여기서 그녀는 아름답고 재능있지만, 과거로 의해 정신적으로 고통 받는 오페라 스타로 출연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는 그녀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한
이 영화에서는 ‘가정주부(housewife)’로서의 여성의 패션과 사회에서 남성과 동등하게 대결을 하면서 일을 하는 ‘직장여성(career woman)’으로서의 여성의 패션을 아주 대비적으로 보여준다. ‘가정주부’로서의 여성은 그저 남편에게 로봇같이 순종적이고 지고지순한 성격을 잘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