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

 1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
 2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2
 3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3
 4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4
 5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5
 6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6
 7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7
 8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8
 9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9
 10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0
 11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1
 12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2
 13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3
 14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4
 15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5
 16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6
 17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7
 18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8
 19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19
 20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게임 산업의 개요

2. 온라인 게임 산업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2) 온라인 게임의 역사

3.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 성공 전략 분석

1) NC soft

4. 온라인 게임 산업의 전망

1)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문제점

2)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3)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향후 전망


Ⅲ.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특정 매체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린 기간이 라디오38년, TV 13년, PC 16년인데 비해 인터넷을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컴퓨터 사용인구의 증가와 초고속 통신망의 인프라로 인해 형성된 인터넷 시장은 이미 충분한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니치마켓 니치마켓(Niche-Marketing)이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이미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우발업체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존제품이 놓치고 있는 수요층을 비롯하여 기존 시장의 틈새를 비집고 들어와 새로운 제품개발, 판매를 하는 것으로 여기서 나온 말이 ‘틈새시장’이다. ‘만들면 팔린다’ 는 사고가 아니라 ‘팔릴 물건을 만들어야 한다.‘,‘기존 업체나 제품이 놓치고 있는 틈을 찾아라’는 가치아래 활동하는 것이다.
의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게임산업의 성장성과 고부가가치성을 인정하며 게임산업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게임산업은 부가가치율이 70%에 이른다고 평가될 정도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두뇌집약 산업이다. 또한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 평가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게임시장중 PC게임시장과 온라인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이러한 이유는 PC 게임 부문은 아케이드와 콘솔게임에 비해 제작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소규모의 국내 게임 개발사들이 일찍부터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장 환경과 부대사항이 열악하여 게임전문 인력이 부족했고 정부나 기업의 관심도 거의 없었다. 이런 열악한 시장에 근본적인 산업 성장의 기반 조상을 가능하게 한 것이 네트웍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 인구의 저변을 확대시켜 일반인들의 인식을 전환 시켰으며 정부와 대기업의 관심을 집중시킨 것이다. 특히 PC게임 시장의 규모를 증가시키며 부대 관련 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발휘했다.
이렇듯 온라인 게임은 게임산업에서 최강자로 여겨질 만큼 큰 성장을 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 시장이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두어들임에 따라 게임업체도 하나둘 급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점차 업체간 경쟁도 치열한 양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참고문헌
이재현,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1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2』,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2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3』,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3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백서 2004』,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