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

 1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1
 2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2
 3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3
 4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4
 5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5
 6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6
 7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7
 8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서론]

Ⅰ. 존슨 & 존슨사 및 제품 소개
Ⅱ. 사례 선정 이유

[본론]

Ⅰ. 위기의 개요
Ⅱ. 위기의 전개
Ⅲ.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전략
Ⅵ.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결과


[결론]

Ⅰ.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평가
본문내용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사의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

[서론]

Ⅰ. 존슨 & 존슨사 및 제품 소개

최초의 일회용 반창고, 진통제 타이레놀, 아기용품, 의료기계 등을 생산하는 존슨 & 존슨은 1887년 미국 뉴저지 주 뉴브런스왁에서 설립돼 52개국에 188개 제조공장을 갖고 있으며 175개국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우리의 첫째 책임은 우리 상품과 서비스의 수요자인 의사, 간호사, 환자와 자녀를 가진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롯한 모든 사람에 대한 것이라고 믿는다."
당연하기도 한 듯한 이 말은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의 '우리의 신조'(Our Credo)이다. 이 말은 또 1943년 제창 당시 주주의 권리보다 소비자를 앞세움으로써 미국의 경영기법에 신경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독교 신자들이 예배 때마다 외우는 사도신경(Credo)을 연상시키는 이 선언은 존슨 & 존슨이라는 기업의 문화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크레도의 내용은 4가지로 대별된다. 첫째, 소비자에 대한 태도, 둘째, 직원에 대한 기업의 책임, 셋째, 직원들이 사회공동체에 대한 책임, 마지막으로 회사 주주들에 대한 책임이다. 크레도는 존슨 & 존슨의 정수이자 모든 가치체계의 근본,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며 크레도에서 규정한 각각의 책임은 상호보완적이며 균형 있게 적용된다.
존슨 & 존슨사에서 1970년대에 개발하여 발매한 타이레놀은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제거한 진통해열제로서 대 히트 제품이었다. 매출액은 1974년의 5천만 달러에서 1982년에는 3억5천 만 달러로 8년 만에 7배가 증가하였다. 미국의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타이레놀은 35%를 차지하여 제1위가 되었고 타 제품들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 타이레놀은 존슨 & 존슨사의 연간 매상액의 7%, 이익의 17%를 차지하는 황금거위였다.

Ⅱ. 사례 선정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