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

 1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
 2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2
 3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3
 4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4
 5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5
 6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6
 7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7
 8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8
 9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9
 10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0
 11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1
 12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2
 13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3
 14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4
 15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5
 16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6
 17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7
 18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비즈니스모델] 세그웨이 SEGWAY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SEGWAY : Segue to ...
가. Segway 란?
나. Segway 발명자 Dean Kamen
다. Segway 작동 방식
라. Segway 작동 원리
마. Segway 탑승 운전 방법
바. Segway의 주요 부품
2. Segway의 시장과 고객
가. Segway의 목표 시장
나. Competition
다. 경쟁제품의 세계시장 규모
라. Segway의 고객
3. Market Entry Strategy
가. Strategic Relationships
나. Regulatory Environment
다. Marketing Strategy
4. 시사점 및 주요과제
가. 기술마케팅의 실패
나. 정확한 마이크로 컨버전스
다. 매크로 컨버전스 창출전략
5. 결론

본문내용
④ Gearbox
Segway HT의 기어박스는 Axicon Technologies와 Segway의 공동의 노력으로 만들었고  전통적인 자동차에 사용하는 기어보다 훨씬 더 정밀하여 마치 스위스 시계처럼 정교합니다. 24:1의 감속비율의 2단 감속 시스템은 Segway HT가 낼 수 있는 모든 속도에서 모터가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각각의 기어는 나선형으로 되어있어서 소음을 최소화하고 기어의 부하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각각의 기어의 이빨의 수는 기어비가 비 정수가 되도록 결정합니다. 이것은 이빨이 회전 때마다 다른 이빨과 맞물리도록 해서 기어박스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의 엔지니어들은 Segway HT의 세부적인 면에도 세심한 배려를 해서 기어박스 안에서의 이빨의 맞물림이 두 가지의 다른 음악적인 소리를 내도록 설계하였고 Segway HT가 움직일 때는 소음이 아니고 음악이 나옵니다.기어박스는 조립된 것이고 윤활유가 넣어져 있고 Segway HT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유지 보수가 필요 없게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가혹한 조건에서 수 천 마일의 시험을 거친 것입니다.

⑤ Tires and Wheels
미쉐린은 Segway 디자인 단계부터 파트너였습니다. Segway HT의 타이어는 특별히 설계되어서 전통적인 탄소 화합물 대신에 실리카 화합물을 사용하여 지면과의 마찰을 증가시켰고 실내에서도 타이어 자국이 거의 남지 않도록 했으며 튜브가 없는 구조는 압력을 낮추어서 오래 사용해도 잘 구르는 반면에 승차감은 향상시켰습니다.
타이어는 독특하게 설계된 휠 위에 장착되고 이 휠은  GE Plastics의 협력으로 선택된 가소성 플라스틱이 소재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재료는 가볍고 탁월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실제 주행 시에 나오는 소음을 줄여줍니다. 휠은 단조 된 철재 허브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간이 지나면 매번 느슨해지는 조임쇠를 없애버렸습니다. 이 허브와 트랜스미션 사이에 휠을 부착하는 것은 독특한 설계로서 하나의 너트로 휠을 부착하고 떼어 낼 수 있게 합니다.  반면에 전통적인 차량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여러 개의 볼트를 조이는 시스템과 같은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⑥ Batteries
Segway HT는 두 개의 니켈 수소(NiMH) 전지를 사용하고  있고 이것은 SAFT(Alcatel의 한부문)와의 협력으로 설계된 것으로 72 볼트의 정격 전압입니다. 이 니켈 수소 전지는 가혹한 조건에서도 Segway HT의 균형을 최적으로 유지하도록 현재 상용화되어있는 전지 중에 가장 강력한 힘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것은 핸드폰 전지와는 개념이 다릅니다.
각각의 전지에는 고성능 셀과 전지의 온도와 전압을 끊임없이 감지하는 회로 기판이 나란히 있습니다. 이것은 GE의 가소성 플라스틱을 이용해서 외부를 마감했는데 ―전지 박스는  외부를 단일 구조로 만드는 미세 용접 기술을 사용해서 마감했습니다.― 이것은 습기를 차단하고  극한의 실험에서도 성능을 발휘하기에 충분히 강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이 Battery는 Smart Charging 기능으로 인해 사용자가 전기 플러그에 코드를 꼽기만 하면 되고 전지가 스스로 기온과 전압, 그리고 충전 수준을 고려해서 최적의 충전율을 선택할 수 있는 간단한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지는 빠르게 충전되고 자동으로 두 개의 전지가 균형 있게 충전되도록 변환됩니다.

1. Segway의 시장과 고객

1.1. Segway의 목표 시장

Segway는 ibot mobility system 기술의 개발과 자동차와 경쟁하기 위한 운송수단의 대체수단을 개발하기 위한 Kamen의 깊은 갈망에서 탄생한 것이다.
기존의 보편적인 운송수단 시장인 육상교통·해상(수상)교통·항공교통 산업 중 Segway가 진출하고자 했던 시장은 육상교통 중에서도 도로 운송 산업 부분이었다. 도로 교통수단으로는 휘발유를 연료로 한 가솔린 자동차를 비롯하여 전기를 연료로 하여 매연으로 인한 공기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전기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전지자동차 등이 있지만 자동차가 탄생한 지 100년이 넘은 지금에도 대부분은 휘발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발생하는 환경오염이 심각하다.
이에 많은 과학자들과 회사들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세대 이동 수단을 개발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Kamen도 그 중 한사람으로서 간편한 전기 충전으로 시속 20km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세그웨이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아직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개발에 매달려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와 전혀 다른 개념의 새로운 이동 수단들이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다. 지체부자유자들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세그웨이, 수직 이착륙 방식을 사용하는 스카이카 등이 그것이다.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도 다양한 IT기술을 더해 자동차를 이동수단이 아닌 첨단 IT제품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이처럼 고객의 니즈가 달라지고 더 나은 생활 욕구에 맞추어 IT 첨단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 개발되고 운영되어 나가는 것이 오늘날 우리가 보는 산업의 특징이다. Segway는 기술력 또한 괄목할만하였다. 차세대 운송수단 부문에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