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

 1  [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1
 2  [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2
 3  [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3
 4  [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자인사] 건축디자이너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노먼 포스터 건축의 특징.

1. 현대 technology의 적극 활용

2. 토탈 디자인

3. 친환경적 디자인

주요 작품들.

* 30st Mary Axe

* 런던 시청 ( London, UK, 1998-2002 )

* 베를린 국회의사당

* Hearst Tower

* 윌리스 파버 앤 두마스 본사

* 홍콩 앤 상하이 은행

* 대영 박물관

그 밖에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
본문내용
노먼 포스터 (NORMAN FOSTER)
-- 1935년 6월 1일 (영국출생)

노먼포스터는...

새로운 공법 및 재료에 의한 집중적 탐구와 디테일의 개발로 기술을 Stylistic한 정도까지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구조적 대담성과 효 율적인 기능성, 에너지효율을 고려한 환경 친화적 건축을 추구하였다. 그는 일명 '하이테크를 중시하는 고전주의자'로 불리운다.

작가 약력.
1935년 영국 Manchester에서 출생한 노먼 포스터는 Manchester 대학과 Yale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하였다. 그는 예일대에서 동료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를 만나게 되는데, 두 사람이 함께 공부하였던 경험은 노먼포스터가 모더니즘에 심취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그들은 각자의 부인과 함께 1963년 Team 4 라는 이름으로 사무소를 개설하게 된다. 당시 그들이 함께 설계한 몇몇 독창적인 주택들은 이후 이들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
Team 4가 해체된 후, 1967년 노먼 포스터와 웬디 포스터 부부는 Foster Associates를 설립하였고, 현재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Poster & Partners 단체는 수많은 건축 프로젝트로 창립 이래 130개에 달하는 상과 표창을 받았으며 국제 공모전에서 무려 23회나 당선된 경력이 있다.
Norman Foster는 계속해서 수많은 활동으로 1990년 영국 왕실의 기사 작위를 수여받고, 영국왕립건축가협회(RIBA)금상, 미스 반 데어 로에상 등 수많은 상들을 휩쓸며 영국의 대표 건축가로 자리 잡는다. 그리고 1999년에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하기에 이른다.
Norman Foster는 영국이 낳은 영국을 대표하는 건축 디자이너로서, 지금도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건축물들을 디자인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