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

 1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1
 2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2
 3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3
 4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4
 5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5
 6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6
 7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7
 8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8
 9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9
 10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10
 11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11
 12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12
 13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mis]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발전, 진화와 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스마트폰이란?1.

II. 스마트폰의 구성과 성능 및 기능
1. CPU
① 스마트폰 CPU의 종류
② 스마트폰 CPU의 역할
③ 스마트폰 CPU의 미래
2. 터치스크린
① 터치스크린이란?
② 터치스크린의 종류
가) 감압식
나) 정전식 터치스크린
3. 와이파이
① 와이파이란?
② 스마트폰과 와이파이의 결합
4. 카메라
① 스마트폰 카메라 현실
② 스마트폰 카메라의 적용
5. GPS
① GPS란
② GPS와 스마트폰

6. 키패드
① 키패드란?
② 키패드의 종류

III. 주요스마트폰 비교
1.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2. 앞으로 출시될 스마트폰의 종류와 기능 및 성능

① HTC의 디자이어(desire)
② 삼성전자의 갤럭시 S
③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X10
④ LG전자 SU950
⑤ HTC의 HD2


IV. 스마트폰 발전, 진화와 과제

1. 스마트폰이 가지는 결점
① 모두가 제각각인 터치스크린 품질
② 최악의 인터페이스 버추얼 키보드
③ 빠른 배터리 소모
④ 디스플레이 크기의 제한과 상대적으로 무거운 무게
2. 스마트폰이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1.1. 터치스크린
1.1.1. 터치스크린이란?화면을 터치(Touch)하여 사용자가 건드린 위치를 찾아내는 스크린을(Screen)을 말한다. 터치스크린은 일반적으로 손가락이나 손으로 기기의 화면에 접촉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모니터에 특수 직물을 씌워 그 위를 손으로 눌렀을 때 그 부분을 감지하거나 스타일러스 펜과 같은 다른 물체를 통해 감지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출시되는 휴대용 기기들은 대부분 별도의 버튼이 없이 LCD 스크린만을 탑재하여 출시되고 있다. 이를 통해 복잡한 버튼들을 없애고, 스크린을 직접 터치하여 조작하는 방식을 통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지원은 물론 기기의 내구성도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노트북이나 MP3 플레이어 등 관련 기기로 확산되고 있다.
1.1.2. 터치스크린의 종류

감압식 터치스크린
정전식 터치스크린
1.1.2.
1.1.2.1. 감압식감압식(저항막 방식) 터치스크린은 말 그대로 압력을 인식하여 동작하는 방식의 터치스크린을 말한다. 동작원리는 유리나 투명한 플라스틱 판 위에 저항성분의 물질을 입히고, 그 위에 폴리에스틸렌 필름을 덮어 씌워, 두 면이 서로 닿지 않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절연봉이 설치되어 있는데 동작 상태에서는 저항 막의 양단에서 일정한 전류를 흘려주면 저항막이 저항 성분을 갖는 저항체와 같이 작용하기 때문에 양단에 전압이 걸리게 된다. 손가락으로 접촉을 하게 되면 위쪽표면의 폴리에스틸 필름이 휘어 두면이 접촉하게 된다. 따라서 두 면의 저항 성분 때문에 저항의 병렬접속과 같은 형태가 되고, 저항 값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이때, 양단에 흐르는 전류에 의하여 전압의 변화도 일어나게 되는데, 바로, 이러한 전압의 변화정도로 접촉된 손가락의 위치를 알 수 있다. 방식의 특성상 두 면이 닿아야 인식되므로 볼펜이나 기타 물질에 의한 압력에도 동작한다. 이 방식은 대부분 국내 풀 터치 형태의 휴대폰에서 사용된다. 감압식 터치 방식은 저렴하고, 스타일러스 펜으로 필기나 작은 칸에도 글을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압력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오히려 세게 누르면 인식이 되지 않고, 정전식 터치 방식에 비해 약간 터치감이 둔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감압식 터치스크린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터치스크린 방식이다. 특히 이 기술은 윈도우즈 모바일 프로페셔널 (Windows Mobile Professional)을 채용한 휴대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대만의 HTC에서 출시한 TyTN II와 Touch Diamond 등이 대표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의 햅틱등이 이 기술을 사용하였다. 이 기술은 강점은 먼지와 습기에 강하다는 것이다. 직접 눌러서 작동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습기와 먼지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 방식의 터치스크린은 쉽게 긁히고, 날카로운 것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가장 큰 단점은 멀티 터치가 불가는 하다는 것이다. 이는 한번에 한 개의 신호만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85% 이하의 빛 투과성을 가진다는 것도 이다.
1.1.2.2. 정전식 터치스크린정전식 터치스크린은 Indium Tin Oxide(In2O₃+SnO₂)이라는 전도성이 높은 유리로 구성되어 있다. 유리의 네 모서리에 센서가 부착되어 유리 표면에는 전류가 흐르는 상태가 되는데, 이것을 통하여 전류의 변화를 인식하는 것이 정전식 터치스크린의 원리이다. 이때 손가락을 화면에 댄 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