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

 1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1
 2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2
 3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3
 4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4
 5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5
 6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6
 7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7
 8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8
 9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9
 10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10
 11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11
 12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술경영학] 어도비 Adobe의 기업 분석과 전략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Ⅱ.환경분석

1. 유사 비즈니스 모델 분석

2. 산업 및 트랜드 분석

1) 모바일의 확산

2) Embeded 소프트웨어의 활성화

3) 모든 산업의 서비스화

4) 소프트웨어 오픈마켓의 활성화

3. 시장 현황 조사

4. 목표 고객

Ⅲ.전략수립

1. 기업전략

2. 기술전략

3. 마케팅전략

4. Adobe, 미래의 전략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Adobe Flex
-RIA개발자 위한 개발 플랫폼 Flex, 디자이너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스위트(CS4)솔루션, 기업용 서버솔루션 등 RIA환경을 위한 일체의 솔루션 제공과 이들의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통한 간편한 웹 적용 프로세스제공을 강조→ Adobe만의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RIA환경을 구축하려는 기업과 웹 개발자,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창작과 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음
-라이브 사이클 데이터 서비스(LiveCycle Data Service)를 별도로 구입해야 함


Microsoft








최근 Silverlight를 발표하면서 RIA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떠오름


진출양상
강력한 개발환경 + 닷넷을 기반 = WPF라는 윈도우 데스크 탑 기반 기술에서 웹으로 진출하고자 함

Micosoft Silverlight
-단순히 RIA시장 자체에만 집중하지 않는다는 입장. 기업이 RIA를 통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더불어 비즈니스를 RIA에 어떻게 녹여낼 것인지를 지원한다고 강조→ 비즈니스로직을 RIA에 어떻게 녹여내고 뒷단의 서비스와 어떻게 융합시켜 사용자들에게 어떠나 시나리오를 전해줄지가 우선고려사항이며 궁극적으로는 SOA와 RIA의 연결 RIA플랫폼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할 수 있을지 집중할 것으로 보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위해 WCF(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가 무료로 제공

2. 산업 및 트랜드 분석

현재 IT 소프트웨어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
-Global IT Mega Trend

1) 모바일의 확산
이미 30억명 이상이 모바일 전화를 사용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60억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유선 인터넷 사용자가 20억명인 것을 감안하면 모바일의 확산속도는 놀랍다.
이렇게 널리 보급된 모바일 전화가 삶의 행태를 바꾸어 가고 있다. 인도의 농부가 모바일 전화를 통해서 작물의 수확시기를 도시 상인과 협상하며, 베트남 수상상점에서는 모바일 전화를 통해 상품을 주문한다. 이런 추세에 따라서 모바일 서비스가 IT 산업 분야에서 가장 큰 영역이 될 것이다. 또한 지금 세계 모바일 App시장은 장르별로 음악, 게임 그리고 정보제공으로 삼등분하고 있지만 점점 기업용 고기능의 응용이 늘어날 전망이다.

참고문헌
인터넷자료
http://www.realclick.co.kr/zine/?c_type=contents&m_idx=1&idx=329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713095004
어도비 코리아 http://www.adobe.com/kr/
www.bodnara.co.kr


문헌
마케팅 빅뱅, 이장우, 황석우 저
차별화의 법칙, 홍성준 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 KAIST 소프트웨어정책연구센터, 김진형
모바일시장의 변화가 소프트웨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고, 권도균
Adobe Systems의 사업구조 및 성과분석 ,한국 발명 진흥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