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교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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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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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서론
1. 화교의 인구
-5대화교
1) 호끼엔 2) 광둥 3) 또츄 4) 하이난 5) 학가
2. 화교의 분포
1) 말레이시아 2) 태국 3) 싱가포르 4) 인도네시아 5) 미주지역
3. 화교의 역사
1) 제1시기 2) 제2시기 3) 제3시기 4) 제4시기
4. 중국의 화교정책
1) 시기별 중국의 화교정책
2) 중국화교정책의 특성
3) 중국정부의 화교정책 기본 방침
5. 화교문화
1) 화교 네트워크의 형성
2) 화교의 문화적 특색
6. 세계 최대의 부호 중국화교와 유대인
1) 중국화교와 유대인의 분포
2) 중국화교와 유대인의 영향력
3) 중국화교와 유태인의 경제적 성장의 원동력 - 네트워크 구축
7. 세계적인 화교기업
1) 홍콩 2) 싱가포르 3) 대만 4) 말레이시아 5) 필리핀 6) 인도네시아
8. 화교분쟁
9. 화교교육
1) 근대 첫 화교대학 하문대학 2) 우리나라에서의 화교교육
10. 우리나라의 화교
1) 한국 화교의 시작 2) 한국 화교의 밀집지 3) 우리나라의 화교탄압정책
결론
본문내용

5. 화교문화
많은 현지 출생 중국인들이 재중국화나 현지화의 압력을 성공적으로 이겨내고 자신의 새로운 정체성을 고려하는 방행을 택했다. 1955년 저우언라이가 반둥회의에서 중국 체류자들에게 어디에 살든지 정착해서 충실한 시민이 될 것을 격려한 것처럼 1950년대는 모든 이주자들이 현지에 동화되어야 한다고 믿던 시대였다. 이는 미국의 도가니melting pot 모델로 대표되는데 1970년대에 이르러 미국의 도가니 모델은 완전히 바뀌었다. 다문화주의라는 새로운 목표가 전개된 것이다. 다문화주의는 처음에는 관용이라는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냈으나, 곧 법적 권리를 강력하게 보장하는 단계로 진전되었다.
다문화주의의 도전 정신은 전통적 가치에 연연할 필요가 없게 만들었으나 새로운 중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구축한 공동체들은 해외에서 자신들을 성공적으로 현대화시킬 수 있었다. 이는 그들이 사회생활이나 정치생활에서 새로운 민족 정체성을 시험해 볼 준비가 되어있음을 의미했다. 그들은 또 새로운 정체성을 주장할 수 있는 문화적 혼합과 틈새를 발견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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