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

 1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1
 2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2
 3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3
 4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4
 5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5
 6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6
 7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원론] 거시적 환경요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사례를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환경
1) 시간 프리미엄 - 맥도날드
2) 체력 단련과 건강 – 오리온 닥터유
2. 정치, 법률적 환경
1) 크라운제과

Ⅲ. 결론
1. 체력 단련과 건강
2. 시간 프리미엄
3. 정치 법률 환경

본문내용
2008년 제과시장 총 매출 규모 1조 9천억 원, 이 중 웰빙과자를 만든 오리온의 매출이 5천억 원을 기록했고, 이 중에서 400억 원의 매출이 웰빙과자로부터 나왔다. 전체 웰빙과자시장에서 또한 오리온이 80% 이상의 압도적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오리온이 처음으로 과자에 영양을 집어넣는다는 개념을 처음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각인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롯데제과, 해태제과등도 프리미엄 과자 시장에 뛰어들면서 프리미엄 과자의 성장세는 계속 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런 프리미엄 과자가 기존의 제품보다 조금 진전되긴 했지만 너무 믿고 먹는것은 곤란하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이런 당부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두세 배는 비싼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프리미엄 과자를 구입하는 이유는 건강을 염려해둔 소비라고 볼 수 있다.

2. 정치, 법률적 환경

1) 크라운제과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제정 2010.1.13 법률 제9931호]
제1조(목적) 이 법은 경제와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하여 저탄소(低炭素) 녹색성장에 필요한 기반을 조성하고 녹색기술과 녹색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함으로써 국민경제의 발전을 도모하며 저탄소 사회 구현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제사회에서 책임을 다하는 성숙한 선진 일류국가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6조(사업자의 책무) ① 사업자는 녹색경영을 선도하여야 하며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줄이고 녹색기술 연구개발과 녹색산업에 대한 투자 및 고용을 확대하는 등 환경에 관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다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관한 정책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여야 한다.

환경재단 기후변화센터는 ‘현명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소비자가 아닌’ 기업들을 설득하고 있다.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더라도, 친환경 제품의 선택의 폭이 좁다면 구매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이 제품을 생산할 때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도록 하고, 그런 제품에는 ‘Stop CO2’로고를 부여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존 제품보다 탄소가 적은 친환경 제품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만분클럽 가입과 동시에 지구가 행복해지는 환경재단 캠페인 "STOP CO2 GO ACTION"의 활동도 하고 있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제품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화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크라운제과에서 만드는 탄소 저감화 한 제품에는 "STOP CO2 GO ACTION" 마크를 넣어 지구의 CO2 감축을 위한 노력을 소비자와 함께 하고 있다.
만분클럽은 기업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하려면 기업이 뿌리 내리고 있는 지주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활동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