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

 1  일본 애니메이션-1
 2  일본 애니메이션-2
 3  일본 애니메이션-3
 4  일본 애니메이션-4
 5  일본 애니메이션-5
 6  일본 애니메이션-6
 7  일본 애니메이션-7
 8  일본 애니메이션-8
 9  일본 애니메이션-9
 10  일본 애니메이션-10
 11  일본 애니메이션-11
 12  일본 애니메이션-12
 13  일본 애니메이션-13
 14  일본 애니메이션-14
 15  일본 애니메이션-15
 16  일본 애니메이션-16
 17  일본 애니메이션-17
 18  일본 애니메이션-18
 19  일본 애니메이션-19
 20  일본 애니메이션-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Japanimation
Ⅱ.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Ⅲ.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점 1 - 작품 내적 요소
Ⅳ.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점 2 - 작품 외적 요소
ⅴ. 일본 만화의 역사
본문내용
☞ 오타쿠(おたく)
- 당신' '댁' '집'이라는 의미의 일본어 お宅에서 유래
- 만화나 동인지, 애니메이션, 게임, 컴퓨터, 비디오 등에 마니아보다 더욱 심취하여 집착하는 사람
- 1990년대 후반에 오면서 오타쿠들이 만든 애니메이션도 등장

☞ OVA (Original Video Animation)
- TV나 극장용이 아닌 처음부터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적은 예산을 가지고 기획, 제작하여 비디오만을 출시하는 애니메이션
- TV 시리즈와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갖는 여러 가지 제약과 애니메이션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른 상황적 위기감으로 등장
-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폭력과 섹스 등의 요소가 제한적이나마 자유롭게 표현
→ 성인노선의 활성화를 가져오게 되어 시장을 확대
→ 폭력과 섹스, 그리고 새로운 세계관을 실험하면서 아니메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TV시리즈나 극장용에서는 접근하기 힘든 영역을 개척
하고 싶은 말
일본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