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

 1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1
 2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2
 3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3
 4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4
 5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중국인의 문화인식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 방향
-중국인의 역사인식과 협상인식-
중국인들은 한국을 선진국으로 인식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잘사는 나라에 대한 인식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사실, 한국이 잘사는 것은 어느정도 사실이고요.
세계 10위의 경제대국이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여행자들이 돈을 워낙 잘 써왔기에 돈많은 나라로의 인식은 있는 게 사실이지요.
정작, 한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살기가 힘들고, 경기침체에 고물가 시대이기에 잘 살지 못한다고 느끼는 것 같지만, 실제로 선진국 못지 않는 경제 소비 활동을 하고 있고 생활 수준과 사회,복지 정책 또한, 상당한 수준에 올라있다고 봐도 될듯합니다.
중국이 한국을 선진으로 인식하지 않는 이유는 지형학적인 특성과, 국민정서에 있을 것입니다.
일본이 세계 3위권의 경제 대국임에도 (물론, 경제력이 반드시 선진국을 의미하진 않습니다만) 한국내에서의 국민정서는 그리 좋지가 않기때문에 선진국의 이미지가 그리 많지 않은것처럼 중국,역시 한국을 그렇게 여기는 것입니다.
엄청난 대륙의 한쪽 끝에 붙어 있는 작은 반도 국가 대한민국 그것도 남북이 잘려있는 상태로 살고 있지요.
역사적으로도 자신들의 상국이거나 동격 국가이지도 않았습니다.
그저, 자신들의 정치적인 지배를 받는, 그리고, 외세의 침입이 있을 때마다 자신들이 방패역할을 했다고 여겼지요. 그러니 자신들의 속국쯤으로 여겼을 것입니다.
너무나 작은 나라이기 때문에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가만히 두어도 별로 위협적이지 못하기에 그런 애매모호한 관계로 몇백년이 흘러왔지요.
1990년대를 정점으로 한국은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해 냈고, 중국은 아편전쟁 이후로 엄청난 전쟁배상금을 지불함과 함께, 청일전쟁,태평양전쟁,한국전쟁 등을 겪으면서 경제발전을 이룩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오쩌뚱, 덩샤오핑 등의 지도자가 등장하며 엄청난 경제 성장을 이룩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