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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기관 : 한국뷔히너학회751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1930 년대 독일 소시민과 소시민의식 - 호르바트의 민중극을 중심으로 -
정지창(Jee Chang Chung)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90] 제3권 205~214페이지(총10페이지)
뷔히너의 작품에서 자연 , 사회 , 아이덴티티의 관계
양우탁(U Tag Yang)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90] 제3권 215~236페이지(총22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게오르그 뷔히너와 현대문학작가의 만남 - 파울 첼란의 게오르그 뷔히너문학상 수상연설문의 경우 -
김황진(Whang Chin Kim)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90] 제3권 237~261페이지(총25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 니벨룽겐의 노래 」 의 해석과 수용에 있어서 " 불협화음 " 의 문제
허창운(역)(Tschang Un Hur),J . 하인츨레(Joachim Heinzle)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90] 제3권 263~279페이지(총17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Theodor W . Adorno / 미학 서론 2 ubersetzt von Hyoung - Shik Yu
테오도르 W . 아도르노(Theodor W . Adorno),유형식(역)(Hyung Shik Yu)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90] 제3권 281~308페이지(총28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역사를 보는 겹시각
송전(Jun Song)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89] 제2권 7~35페이지(총29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 G. Buchner 의 정치적 , 문학적 실천적 삶의 연구를 위한 이론적 틀 "
장순란(Soon Nan Chang)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89] 제2권 37~67페이지(총31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볼프강 보헤르트 산문문학의 문제성
손기영(Key Young Sohn)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89] 제2권 69~102페이지(총34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Ein neuer Anfang ? Die Bundesrepublik Deutschland von 1947 bis 1970
H . 로러(Hans Heinrich Rohrer)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89] 제2권 103~126페이지(총24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Max Frisch 의 「 Santa Cruz 」 에 나타난 「 삶과 꿈 」
김성곤(Sung Kon Kim)  한국뷔히너학회, 뷔히너와 현대문학 [1989] 제2권 127~144페이지(총18페이지)
뷔히너의 "Dantons Tod", "Leonce und Lena", "Lenz" 등에서 주인공들은 그들이 속한 <사회>를 떠나 일시적이지만 <자연>으로 도피한다. 여기서 그들은 하나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경험을 하거나 시도한다. "Dantons Tod"에서 `주인공` Danton은 도피하는 도중에 또 하나의 자기와 마주서게 된다. <자연>은 그가 자신에 대하여 성찰하게 되는 공간이다. 이러한 내면으로의 도피는 그의 <아이덴티티>로 부터의 탈출시도이기도 하다. "Leonce und Lena"에서는 두 사람 모두 궁정<사회>를 벗어나 서로 상대방으로 부터 도피를 한다. <자연>은 꿈과 같은 세계, 가상의 세계를 그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서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펼쳐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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