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저작권 레포트

 1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1
 2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2
 3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3
 4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4
 5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5
 6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저작권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느덧 嘉에서 유학을 한지 4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처음 中에 도착 했을 때는 늦여름, 지금은 한껏 추워진 겨울이 시작 되었습니다. 저와 제 친구들은 中에 올 때 가져온 옷으로는 겨울을 보낼 수 없었고 몇몇 친구들은 집에 겨울 옷을 부쳐달라고 하고, 다른 친구들은 쇼핑몰, 백화점으로 나가 겨울 옷을 구매 하였습니다. 쇼핑을 하던 중 한 친구는 中에도 中사람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자주 이용한다는 것을 알았고, 그 친구 역시 ‘淘’ 라는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 들어가 신발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산 것은 지금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Newbalace 제품 이였습니다. 한국에서의 가격은 8만원-14만원 정도 입니다. 하지만 그 친구가 산 신발의 가격은 중국돈으로 200원. 한화로 3만6천원 이였습니다. 그것은 분명 복제품입니다. 그렇지만 문제는 인터넷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복제품이 아무런 제재 없이 진열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글로벌한 기업들의 공장이 밀집한 국가는 中 말고는 없을 것입니다. 해마다 헤아릴 수 도 없는 제품들이 中에서 생산되고 세계시장으로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세계공장으로의 위치에서 著作權에 대한 영향력은 피해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도 여기에 있습니다. 유구한 역사를 가진 中, 과거 찬란한 문화를 꽃 피웠던 中도 자국 내 著作權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지금 당장 행동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있을 한.중 FTA에 있어 이 著作權은 매우 중요한 사안임이 틀림 없습니다.
2.著作權에 대한 기본 정의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
이러한 저작물에는 소설·시·논문·강연·연술(演述)·각본·음악·연극·무용·회화·서예·도안(圖案)·조각·공예·건축물·사진·영상(映像)·도형(圖形)·컴퓨터프로그램등이 있다.
여기에 더하여 원저작물을 번역·편곡·변형·각색·영상제작 등의 방법으로 작성한 창작물(이를 2차적 저작물이라 한다)과 편집물로서 그 소재(素材)의 선택 또는 배열이 창작성이 있는 것(이를 편집저작물이라 한다)도 독자적 저작물이다.
그러나 ① 법령, ② 국가 또는지방공공단체의 고시(告示)·공고·훈령, 그밖의 이와 유사한 것, ③ 법원의 판결·결정·명령 및 심판이나 행정심판절차, 그밖의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한 의결·결정 등, ④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작성한 것으로서 위의 ① 내지 ③에 해당하는 것의 편집물 또는 번역물, ⑤ 사실의 전달에 불과한 시사보도 등은 著作權의 객체가 아니다.
[출처]著作權| 두산백과
위에 글은 두산백과에서 말하는 著作權의 기본 정의 입니다. 윗글의 핵심은 자신이 만든 모든 개념, 물건에 대해서 독자적인 권리를 가질 수 있음을 말합니다. 著作權의 존재 이유는 타인이 자신의 것이 아닌데도 무분별하게 상업적인 목적이나, 불순한 목적으로 사용함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中의 한 著作權 침해사례 경우 Kuro(이하 쿠로)라는 소프트웨어 회사를 볼 수 있습니다. 쿠로라는 프로그램은 월 인민폐 20원으로 노래를 무제한으로 다운 받을 수 있게 하는 회사였습니다. 中의 음반업체들은 쿠로를 운영하는 회사에 著作權 침해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中의 著作權제도 현재와 미래 동국대학교 曹新明 (比較法硏究,)
2. “한국 및 中 대학생의 著作權 인식이 인터넷상에서 콘테츠 불법다운로드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장문정
3. 中에 있어서 온라인상 음악작품의著作權보호에 관한 연구 이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4. 한국콘테츠진흥원 -中의 著作權 보호 대책 이재민 박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