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

 1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1
 2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2
 3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3
 4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4
 5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5대 희극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셰익스피어의
4대비극, 5대희극

·햄릿
왕자인 햄릿의 부왕이 갑자기 죽고 왕의 동생인 클로디어스가 왕이 되고 어머니 커트루드는 클로디어스와 재혼한다. 햄릿은 아버지와 닮은 망령을 만나게 되고 클로디어스가 아버지를 독살했을 뿐 아니라 왕관도 왕비도 빼앗다고 하는 진상을 듣게 되고 복수하라는 명령도 받는다.
햄릿은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미친 것처럼 행동하고 연인인 오필리어와의 사랑도 포기하게 된다. 그 무렵 유랑극단 일행을 맞이한 햄릿은 부왕 살해와 비슷한 줄거리의 연극을 왕 앞에서 공연하게 시키고 클로디어스 왕이 당황하는 모습을 보고 망령의 말이 진실이었다는 것을 확인한다. 클로디어스에게 복수하려던 햄릿은 실수로 오필리어의 아버지를 실수로 죽이고 영국으로 추방된다. 오필리어는 충격으로 자살한다. 이때 아버지와 누이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레어티즈는 왕에게 햄릿과의 대결을 청한다.
왕은 독을 바른 칼과 독약이 든 술을 레어티즈에게 준비해준다. 햄릿은 독을 바른 칼에 치명상을 입지만 클로디어스를 찔러 아버지의 복수를 한다. 커트루드는 클로디어스가 준비했던 독주를 마시고 죽고 햄릿도 친구에게 세상에 진실을 알릴 것을 부탁하며 죽는다.
·오셀로
베니스 공국의 원로의 딸 데스데모나는 흑인인 장군 오셀로를 사랑하게 된다. 둘은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한다. 투르크 함대가 사이프러스 섬으로 간다는 소식을 들은 오셀로는 데스데모나와 함께 사이프러스로 간다.
오셀로의 기수 이아고는 부관의 자리를 차지 하지 못한 것에 화가나 두 사람에게 복수를 하려고 한다.
이아고는 부관의 자리에 오른 캐시오에게 일부러 술을 먹여 소동을 일으키게 하여 부관의 자리를 파면 당하게 하고 데스데모나를 통하여 복직운동을 하도록 꼬신다. 그리고는 오셀로에게 데스데모나와 캐시오가 서로 몰래 사랑한다고 말한다. 이아고는 오셀로가 데스데모나에게 주었던 손수건을 훔쳐 캐시오의 방에 떨어뜨려 놓고 오셀로를 오해하게 만든다. 화가난 오셀로는 데스데모나를 죽인다.이후 이아고의 계략이란 것을 알게된 오셀로는 후회와 슬픔으로 자살한다.
·리어왕
리어왕에게는 3명의 딸들이 있었다. 나이가 많은 리어왕은 딸들에게 국토를 나누어주기 위해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질문한다. 첫째와 둘째딸은 과장하여 사랑한다고 표현하였는데 셋째 코델리아는 자식으로 효성을 다할 뿐이라고 말을 한다. 리어왕은 코델리아의 진실된 마음을 알아채지 못하고 내쫒아버린다. 리어왕은 결국 두명의 딸들에게 버림을 받고 황야를 떠돈다.
코델리안은 리어왕의 소식을 듣고 리어왕을 구하기 위해 프랑스군을 이끌고 영국으로 쳐들어온다. 코델리안을 만난 리어왕은 눈물을 흘리며 코델리안에게 용서를 구한다. 그러나 싸움에서 지고 코델리안은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