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견학과 제주로 찾아오는 학생들은 어떤 이유로 찾아오나요

 1  기관 견학과 제주로 찾아오는 학생들은 어떤 이유로 찾아오나요-1
 2  기관 견학과 제주로 찾아오는 학생들은 어떤 이유로 찾아오나요-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관 견학과 제주로 찾아오는 학생들은 어떤 이유로 찾아오나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관견학 과제
▣ 내 용
Q. 선생님 같은 학교복지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저는 대학, 대학원에서 일정 자격(심리학, 상담심리)등 의 수료의 과정을 마치고, 임용고시를 거쳐 정식 상담교사가 된 경우입니다. 저는 사회복지전공의 사회복지사는 아닙니다.
Q. 그럼 학교 상담 교사로써 주로 어떤 업무들을 담당하시나요?
A. 저희 학교의 상담실에서는 학생들의 정서와 교육을 담당하시는 선생님과 학생들 간의 GAP를 줄이고 학생들의 문제 상담과, 또는 학교 내외의 학생들의 문제를 좀 더 관심을 기울이고 학교생활을 통하여 일어날 수 있는 학생들의 문제 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Q. 주로 찾아오는 학생들은 어떤 이유로 찾아오나요?
A. 저희 상담실을 찾는 학생들은 첫째는 내방상담, 둘째는 의뢰상담, 셋째는 호출 상담으로 크게 3가지 부류로 나뉩니다.
이렇게 찾아오는 상담실에 학생은 하루에 내방상담 같은 경우 에는 3명~4명 , 의뢰상담 같은 경우에는 1명~2명, 호출상담 1명~2명 정도가 되고요 내방상담을 오는 학생들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 고민이나 학습문제(성적부진, 학업스트레스, 진로 등), 교우관계 문제 등을 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의뢰상담 같은 경우에는 각 학급 담임 선생님들이 보내주시는 학생들인데 예를 들어 학교에 부적응 하는 학생들 주로 잦은 지각이나 결석을 하는 학생들이나 학교를 끝까지 마치지 못하고 중도탈락이 예상되는 아이들이나 비행을 저지르는 학생 이를테면 흡연이나 학교폭력 음주 같은 것을 일삼는 학생들이 주로 오게 됩니다.
호출 상담은 이제 필요한 학생들을 저희가 불러서 상담을 하는 경우인데 저희 학교 같은 경우에는 학년 초에 실시되는 심리검사를 통해 발견되는 관심학생이나, 또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정서행동특성검사를 통하여 주의군 으로 분류된 학생 주로 인터넷 중독, 학교폭력, 자살위험군 학생을 호출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 세종고등학교에서만 특별히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같은 것이 있나요?
A. 저희학교에서 특별히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또래상담과 학습 클리닉이 있습니다.
또래 상담 같은 경우에는 좋은 친구, 또래를 양성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좋은 친구를 만들어 주며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가능한 스스로 해결하게하고 학교에서 왕따. 집단 괴롭힘 같은 중도 탈락 등을 예방 등을 목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