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사례

 1  통계분석사례-1
 2  통계분석사례-2
 3  통계분석사례-3
 4  통계분석사례-4
 5  통계분석사례-5
 6  통계분석사례-6
 7  통계분석사례-7
 8  통계분석사례-8
 9  통계분석사례-9
 10  통계분석사례-10
 11  통계분석사례-11
 12  통계분석사례-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통계분석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R E P O R T
통계분석사례
경제 경영 통계
경제경영통계는 현재 다양한 주제로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최근의 국내외 연구동향은 산업의 X-비효율성분석, 윌콕슨순위합검증과 맨-휘트니검증을 활용한 민영화 성과 분석, 금융업의 SUR분석, 고객만족도 분석, 혼합모형(mixed model)을 활용한 시장세분화 전략, 다차원척도법(MDS)을 활용한 시장세분화와 성과 분석, 우도추정치(-2LL)를 활용한 산업의 시장세분화 방안, 코스닥기업의 누적수익율(CAR) 분석과 위험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사회 복지 통계
사회복지통계는 최근에 실증분석연구가 활발하게 수행되고 있으며 각 지방정부차원에서 사회복지통계에 대한 다양한 실태조사연구가 함께 수행되고 있다. 사회복지통계의 최근 동향을 보면 사회복지기관의 만족도, 고령인구의 증가에 따른 노인사회복지 정책의 방향에 관한 연구, 사회복지기관의 복지서비스 프로그램과 삶의 질에 관한 연구, 방과후 교실과 아동의 학습태도에 관한 연구, 아동의 놀이시설의 안전성과 교육 만족도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교육 통계
교육통계는 최근에 다양한 이학문간(cross-subject field)의 교류를 통해서 실증분석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교육기관의 지식경영시스템 도입에 관한 연구, 지식경영시스템을 활용한 학습도구와 학습능력 개발 방안, 인문계와 실업계 학생의 학업 성취도 비교 연구, 청소년의 일탈행위와 학생지도에 관한 연구, 비행청소년의 일탈성과 사회화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의학통계
의학통계는 혈액수혈의 적정 온도 유지와 공급시스템에 관한 연구, 공급체인관리를 활용한 혈액공급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인공뼈 시술 전과 후의 민감도 분석, 가정의학분야에서의 웰빙분석, 퍼지셋이론을 활용한 퀄리분석에 관한 연구, Cox 회귀모형을 활용한 생존력 분석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계량 경제 통계
계량경제통계는 현재 GARCH 모형에 대한 연구와 ELW의 가격변동성에 대한 연구가 있다. 최근의 연구동향은 GARCH, EGARCH, TARCH모형을 활용한 한국의 선물가격 변동성과 비대칭성 분석, 선물거래량과 가격변동성에 대한 GARCH효과, A Study on the Futures and Options Expiration-day Effects, Expiration Day Effect: Evidence from High Frequency Data in the Hongkong Stock Market, KOSPI 200 선물 및 옵션의 만기일 효과, ELW의 가격변동성과 위험예측 모형 등의 연구가 있다. EViews, LmDep, SAS 등의 통계패키지를 활용하여 통계분석을 수행하고 있다.
통계 이론, 통계 도구를 활용한 분석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