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

 1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1
 2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2
 3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3
 4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4
 5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5
 6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6
 7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전거 대여소 설치 제안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자전거 대여소 설치

1. 서론
2. 현 상황 분석과 문제점
3. 원인
4. 제안 요약
5. 제안내용 (해결 방안)
-1 특징
-2 운영방법
-3 진행과정
-4 예산
6. 예측과 전망
7. 결론
1. 서론
이른 아침 9시 수업을 듣기 위해 긍지관에서 밥센터까지 걸어 가본 적이 있는가? 혹은 향토관에서 공대 3호관까지 수업을 듣기 위해 걸어 가본 적이 있는가? 수업을 듣기 위해 걸어서 15분 거리를 매번씩 걸으면서 어떤 생각을 하였는가? 한 번쯤은 옆에 지나가는 자전거를 보았을 것이다. 그 중에 하얀 knu 공용자전거를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그 자전거가 복지관에 비치해 있는데 복지관에만 있다는게 불편하다 생각해보지 않았는가? 자전거를 복지관만 아닌 다른 곳에서도 빌려 편하게 강의를 들으러 이동하게 하고 반납도 또한 자유로운 ‘knu 공용 자전거 설치 확대 프로젝트’를 제안하려 한다.
2. 현 상황 분석 및 문제점
현재 복지관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반납하는 과정은 잘되고 있다고 관리자분께서 대답해주셨다. 현재 자전거 보유대수는 46대 이지만 지금 10대가 미반납이여서 36대를 보유하고 있다. 하루 평균 이용자 수는 대략 50명이다.이말은 즉 자전거를 빌리고 싶을 때 와도 빌리지 못할수도 있다는 말이다. 자전거 대수가 부족한 상황이다. 그리고 학교에서 시설유지 및 훼손에 대한 지원은 총학생회비로 수리하고 있다. 또한 대여소의 관리는 총학생회의 단원들이 봉급 없이 관리를 하고 있다. 연체시에는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한다고 했다. 블랙리스트에 등록될시 더 이상 자전거를 빌려주지 않는다 하였다. 대여과정에서 학생증을 지참하여 학생증과 본인이 동일한지 확인한 후 학생증은 학생이 돌려받고 전화번호만 남기고 자전거를 빌려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화번호가 본인의 것이 아닐 우려 또한 있다. 자전거를 반납할 때 보관소에 자전거 번호와 일치하게 놔두지 않고 있다. 대출기간은 하루로 책정하고 있다. 대여시스템은 장부에 직접 손으로 쓰고 있다. 대여소가 복지관에만 편중되 있어서 직접 복지관에 가서 대여하여야 하는 상황이다. 복지관에서 먼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빌리러 복지관에 직접 가야하고 반납할 때도 복지관에 반납해야 한다. 또한 설문지를 만들어 약 5~60명에게 조사하였다.

1) 복지관 자전거 대여소의 존재를 아십니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