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모든 것

 1  다이어트의 모든 것-1
 2  다이어트의 모든 것-2
 3  다이어트의 모든 것-3
 4  다이어트의 모든 것-4
 5  다이어트의 모든 것-5
 6  다이어트의 모든 것-6
 7  다이어트의 모든 것-7
 8  다이어트의 모든 것-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이어트의 모든 것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이어트의 모든 것...
다이어트의 모든것
올바른 다이어트를 시작해 봐요^^*
(나의 다이어트 경험담)
요즈음 들어 더욱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실감하는 나. 대학에 들어와서 외모에 신경을 쓰다보니 이렇게 살찐 나의 모습이 싫었다. 그래서 여름방학 때 맘먹고 살을 빼기로 결심했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다이어트에 들어갔다. 올바르지 않는 방법인 줄 알면서도 단식을 했다. 아침만 먹고 거의 먹지 않았던거 같다. 그리고 점심때는 운동을 하고 저녁때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한 달을 그렇게 했다. 솔직히 굶는다는게 얼마나 힘든 것인지...무엇보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나이기에 먹지 않고 살을 뺀다는 것은 무척이나 힘들었다. 하지만 내 몸이 활동하기에 가볍고 날씬 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기분은 좋았다. 그렇게 한 달을 보내고 나의 몸무게는 5kg이나 빠졌다. 처음으로 시도해본 다이어트였기에 나름대로 만족 했다. 하지만 너무나 허무하게도 개강을 하고 나의 식생활 패턴이 바뀌면서 2주만에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오게 된 것이다. 그렇게 되고 보니 나 스스로도 포기하게 되고 지금은 늘어나만 가는 나의 몸무게가 정말 감당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이번 화장품학 레포트를 쓰면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 볼려고 한다. 내가 방학동안에 먹지 않고 다이어트 한 것은 정말 올바르지 않았다고 본다. 앞으로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토대로 나의 몸매를 관리해야 될 것 같다. 이번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것은 절대로 단식은 하지 말아야 하며, 먹는 양을 줄이면서 적절한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다.
그럼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다이어트란??)
다이어트의 사전적 의미는 음식, 식사, 규정식, 식이요법 등이다. 이것이 체중줄이기 혹은 살빼기의 의미가 된 것은 식이요법을 하다의 개념에서 출발한다. 식이요법은 건강상의 문제가 되는 질병으로부터의 회복 또는 악화되지 않도록 하는 치료방법의 하나이다. 소화기관의 질병은 소화기에 자극을 주지 않고, 열병을 앓는 사람은 열병에 의한 에너지 소모를 보충하면서 동시에 질병 그 자체에서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식사법을 알려주고 환자 스스로 그것을 지키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건강에 해가 될 정도의 비만증인 경우 정상체중의 범위로 회복하기 위한 치료의 하나로 식이요법을 따른다. 그러나 비만증의 식이요법에서 적게 먹고 체중을 줄인다는 부분만을 받아들여 누구라도 체중을 줄이는 것을 다이어트라 하게 되었다. 물론 건강상의 이유든 자기만족을 위해서든 체중을 줄이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활기찬 생활을 하게 되었다면 좋겠지만 무작정 마르기위해 하는 다이어트는 그 본래 목적을 완전히 거스르는 것이다. 건강하게 살기위한 다이어트가 이제는 다이어트 때문에 건강을 잃는 상황까지 온 것이다. 체중을 줄이고 작은 사이즈의 옷을 입는 것이 목표라해도 건강에 해가되는 방법으로 말려버린 체중은 결코 오래 유지할 수 없음을 인정해야 진정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 잘 먹고 날씬하게 살기. 이제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생각으로 나를 괴롭히지 말자
(비만의 원인)
칼로리의 과잉 섭취는 비만의 원인임에는 분명하나 이 사실만으로는 비만의 원인을 전부 명할 수는 없다. 1차적으로 잘못된 식생활이 그 원인이며, 2차적 원인으로는 건강 이상 증상이다. 1차적으로는 영양 결핍을 일으키고 2차적으로 건강 이상 증상을 유발시켜 복합적인 비만원인으로 작용된다.
1차적 원인 (잘못된 식생활)

- 하루 2끼 식사 또는 1끼 식사 정도만 먹는다.
-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