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의 원인과 치료법

 1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1
 2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2
 3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3
 4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4
 5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5
 6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6
 7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7
 8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8
 9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9
 10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10
 11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11
 12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비듬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 REPORT > >
제목 : 모발 과학 “비듬” 에 관해서...
목 차
1. 비듬의 정의
2. 비듬이 생기는 원인
3. 비듬의 종류
4. 계절에 따른 비듬의 변화
5. 비듬의 확인방법
6. 비듬에 관한 잘못된 상식
7. 비듬의 치료법
8. 참고사항
1. 비듬이란..??
▶▷ 비듬이라는 것은 두피의 노화각편(老化角片)이 탈락하는 것으로, 피지의 분해산물 과의 혼합물로, 우리가 살아있는 이상 신진대사의 산물로서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단지, 이것이 이상하게 많아지는 것을 비듬증이라고 하며, 임상의학적으로 두부비강진 (頭部粃糠疹)이라 이름 붙여 놓았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건조하여 보슬보슬한 비듬 을 건성비듬, 끈적거리며 무게감이 있는 비듬을 지성비듬이라고 하며, 전자는 각편이 많고, 후자는 피지분이 많은 비듬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은 잘못하면 피지분해물이 건조하여 분과 같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의학서에 의하면 비듬을 건성지루 라는 책도 있는데, 피지가 적기 때문에 두피가 건조 하거나,두피각질의 이상증식으로 각편이 대부분인 비듬도 있어, 이러한 비듬에 대해서는 건성지루라는 용어는 부적절하 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피부의학자의 일부는 피지선의 위축. 퇴화와 함께 피지의 감소가 발생하고, 그 것에 의해 피부의 각화이상이 일어나는 것에 의한 비듬을 인정하며, 건성지루의 분류 에서 제외시키자는 것이 외국피부의학회보에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또, 지성의 비듬 에 대하여 유성지루(油性脂漏)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는 의학서도 있으며, 또 일부는 유성지루라는 것은 두피가 유성으로 끈적끈적한 상태(이것은 피지분비이상의 증상이라 도 피지의 질이 다름)로 지성비듬에 이 말을 사용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도 합니다. 어떻든 비듬의 실체가 아직 충분히 연구되어 있지 않았고, 지루자체의 의 학적 정의가 결정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혼란"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2. 비듬이 생기는 원인
1) 내적 요인
1.호르몬의 언밸러스
2.자율신경실조(조화를 잃음) : 교감신경 긴장
3.식사 : 지방,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
4.표피조직의 신진대사의 불균형(비타민, 미네랄의 부족)등을 들 수 있으며, 특히 1,2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가 큰 요인입니다.
2) 외적요인
1. 다한성비듬 : 땀이 많이 나면 ph 균형이 깨져 알칼리화 되고, 발한의 고유 기능인자 가 살균, 수분, 해독작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 땀의 산화작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에 결국 비듬 조각을 형성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특히, 비듬의 경우 땀이 많 이 나는 다한증은 비듬을 유발할 수 있는 각질세포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결과적으 로 약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