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

 1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1
 2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2
 3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3
 4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4
 5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5
 6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6
 7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7
 8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8
 9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9
 10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드름의 원인 단계 분류 치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여드름에 대해서
* 목 차 *
서론:레포트를 시작하면서
본론:⑴여드름이란?
:⑵여드름의 원인-①호르몬
②과다한 피지 분비
③모공막힘
④세균
⑤그 외
:⑶여드름의 단계
:⑷여드름의 분류-①모양에 따른 분류
②원인에 따른 분류
③발생 시기에 따른 분류
결론:⑴여드름의 치료-①여드름 발전 단계에 따른 치료
②병원에서의 여드름 치료
③기타 치료법
⑵레포트를 마치면서....
현대 사회에서의 외모는 곧 경쟁력이며, 자기 표현의 수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화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먹고 사는 문제에서 벗어나 자연스레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럼 현대인들이 말하는 외적 미의 기준은 무엇일까?
잘빠진 몸매, 백옥같은 피부, 뚜렷한 이목구비...(?) 이 중에서도 누구나 열망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맑고 투명한 피부일 것이다.
본자 또한 그러한 피부를 원하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며, 다년간 여드름으로 박피술에서 부터 약물치료,한방치료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여드름 관리를 하고 있는 중 이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의 주제를 여드름 피부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럼 여기서 맑고 투명한 피부의 적이 되는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여드름이란?
사춘기의 남녀의 얼굴, 특히 볼과 이마에 많은 모낭의 염증을 말한다. 가슴이나 등에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40세 무렵에 생기는 경우도 있다. 처음에 모낭에 피질과 각질이 꽉 차서 황백색의 덩어리가 생기며, 때로는 그 정점이 검게 변색하는 수도 있다. 짜면 치즈 모양인 것이 나온다. 이어서 이것을 중심으로 하여 염증이 생기고 붉게 융기한다. 이것에 세균이 감염되면 화농하여 황색이 된다. 나은 자리는 분화구 모양의 흔적이 남는다. 보통 여드름이 나는 것은 이 4종류의 것이 혼재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여드름의 발생에 따른 국내연구에 의하면 18세 이전에는 남자에게 여드름이 흔하고 증상도 더 심하지만, 23세 이후에는 여성에게 더 많고 40대까지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한다. 또 사춘기 여드름은 여성의 비율이 63%인데 비해 성인기 여드름에서는 여성이 81%로 훨씬 더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하였다. 최근 들어 성인기의 여드름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여드름 환자의 평균 연령이 1984년에 20.5세에서 1994년에는 26.5세로 증가하였다는 보고도 있다. 따라서 여드름은 사춘기뿐만이 아니라 전 연령 대에 나타나는 일종의 피부질환인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