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식용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등)

 1  2019년 2학기 식용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등)-1
 2  2019년 2학기 식용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등)-2
 3  2019년 2학기 식용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등)-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2학기 식용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을 설명하고 기능성(3종류 이상)과 기능성 품종명, 기능성 품종의 주요 특성을 설명하라.

2. 벼 무논표면뿌림재배법과 무논골뿌림재배법 및 장단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직파겸용 벼품종을 10개 이상 기재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품종
1)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
2) 기능성 품종명, 기능성 품종의 주요 특성

2. 벼 무논표면뿌림재배법과 무논골뿌림재배법
1) 무논표면뿌림재배법의 특징 및 장단점
2) 무논골뿌림재배법의 특징 및 장단점
3) 직파겸용 벼품종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기능성 품종명, 기능성 품종의 주요 특성.hwp
2. 벼 무논표면뿌림재배법과 무논골뿌림재배법 및 장단점.hwp
3.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hwp
4. 직파겸용 벼품종.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재배되고 있는 벼는 식물분류학상 벼속(Oryza)식물이며, 벼속에는 20여 종이 알려져 있다. 그 중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것은 Oryza sativa이며, 아프리카의 일부지역에서 Oryza glaberrima가 재배되고 있다. 벼의 원산지에 대하여는 다양한 설이 제기되고 있는데, 현재 가장 유력시 되고 있는 것은 아시아대륙 동남부의 열대 및 아열대지역이라고 하는 동남아시아 설(중국, 인도, 베트남 접경 지역)이다.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부분의 단체급식소에서 흰 쌀밥 제공 횟수가 줄어들고 있다. 대신 현미, 발아현미, 잡곡 등 다양한 기능성 쌀을 첨가, 맛과 식감을 고려한 혼합비율에 맞춰 잡곡밥을 제공하는 추세다.
기능성 쌀이란 밥용 쌀을 제외한 가공용, 건강식의약용, 산업소재 및 기타용도로 이용되는 쌀이며 일반적으로 특수미라고 총칭한다. 기능성 쌀의 개발&#8226;생산 목적은 수요자의 다양한 식품요구 추세에 맞춰 새로운 용도확장을 통해 인간에게 이익을 주기 위함이다. 그리고 나아가 국내 쌀 산업발전을 도모하면서 농업기반을 지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다. 이에 농진청은 기능성 쌀을 영&#8226;유아, 어린이, 노인, 환자 등 연령대와 특성을 고려해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춤형 품종을 개발했다.
이 레포트는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을 설명하고 기능성 품종의 주요 특성을 설명하였다. 또한 벼 무논표면뿌림재배법과 무논골뿌림재배법 및 장단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직파겸용 벼품종을 작성하였다.


Ⅱ. 본 론

1.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을 설명하고 기능성(3종류 이상)과 기능성 품종명, 기능성 품종의 주요 특성

1) 쌀의 영양가와 기능성(3종류 이상)
쌀은 영양창고라고 불릴 정도의 많은 영양성분을 포함하는데 일반적으로 수분을 제외하고 탄수화물(75%), 단백질(7%), 지질(1.5%), 회분(0.5%), 식이섬유(1%), 미네랄 및 비타민 등 주요 영양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