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

 1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1
 2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2
 3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3
 4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4
 5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5
 6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아동 또는 청소년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과 특징을 제시한다.
2. 아동 또는 청소년의 연예계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기술하라.
1) 긍정적인 측면
(1) 헌법에 명시된 자유권에 위배된다.
(2) 연예계의 범위는 아이돌, 배우, 탤런트, 모델 등을 포함한다고 하였을 때 청소년 연예계활동의 제한은 곧 문화의 발전을 지체한다.
2) 부정적인 측면
(1) 학생의 교육을 받을 권리가 침해될뿐더러 의무 교육 제도에 반하는 행위이다.
(2) 인격적, 신체적으로 불안전한 청소년은 연예계 활동을 함으로써 주변의 여론에 쉽게 휩싸이게 된다.
(3) 과도한 연예계 활동으로 인해 청소년에게 육체적 무리가 간다.
3.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와 함께 바람직한 방향이나 정책을 제시하라.
4. 시사점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평상시 유튜브를 보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다. 필자가 궁금한 소재의 대표적인 글을 입력하면 필자가 필요로 하는 중요한 정보가 많이 올라와 있어 상당히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필자의 경우 오늘에 프로야구 소식을 유튜브를 통하여 접하기도 하고, 낚시질 하여 대어를 낚은 유튜브를 수시로 보기도 한다. 요즘은 힐링과 관련된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한다. 돈이 많이 모이는 방법, 마음의 병 치유하는 동영상, 성인의 말씀 등을 시청하면 힐링되 정신적 에너지 충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그러한 정보를 보고 좋아요, 추천을 해주면 구속자수가 늘어나고 그에 해당하는 수익증가와 광고도 달라붙으며 그에 따른 일정액수가 배당되게 되어 유튜버에게는 큰 수익이 되고 있다. 모 뉴스 보니 직장을 다니는 30대 여성의 경우 유튜버로 활용하여 수입이 크게 늘어나게 되자 직장을 그만두고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녀가 벌어들인 수익은 직장에서 받는 것보다 10배 더 많다고 하니 한 달 수익이 3000만원이상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유튜버의 활동이 큰 돈이 되다보니 아동을 상대로 하는 유튜버의 활동이 왕성하게 일어나고 있다. 모 아동 유튜버의 조화건수가 몇억이 넘어가게 되어 한달 수익이 30억이 넘어가 강남권 빌딩을 샀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다. 이것이 자극받아 부모들은 자식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일도 생기고 있어 아동을 혹사시킨다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결국 유튜버 아동도 구독자인 시청자의 반응이 좋으면 어른 보다 더 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와 유튜브 시장이 새로운 상업적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태훈, 2019, 주간경향, ‘키즈 유튜브’ 이대로 괜찮은 걸까
-노도현, 2020, “아동청소년 연예인, 상품 아닌 사람으로 활동할 수 있어야”
-노정현, 2019, 경향신문, 유튜브 속 아이들, 괜찮은 걸까?
-성미애, 이강이, 정현심 (2019). 인간발달. 서울: KNOU PRESS.
-이중삼, 2019, 아동 유튜버 보호 바람직" vs. "연령 제한 구시대적 발상"
-최규화, 2020, 베이비뉴스, 팬들 마음 모아 ‘아동 연예인’ 인권을 응원합니다
-육아신문 베이비뉴스(http://www.ibabynews.com)

하고 싶은 말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아동청소년과미디어2공통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
- 서론: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아동 또는 청소년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과 특징을 제시한다.
- 본문: 아동 또는 청소년의 연예계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기술하라.
- 결론: 아동 또는 청소년 연예인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와 함께 바람직한 방향이나 정책을 제시하라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