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주의-점묘파

 1  신인상주의-점묘파 -1
 2  신인상주의-점묘파 -2
 3  신인상주의-점묘파 -3
 4  신인상주의-점묘파 -4
 5  신인상주의-점묘파 -5
 6  신인상주의-점묘파 -6
 7  신인상주의-점묘파 -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인상주의-점묘파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신인상주의-점묘파
1)등장배경
인상주의 그림이 변화하는 색채에만 관심을 가진 나머지 그림의 분위기는 살렸지만 사물이 지니고 있는 변하지 않는 고유의 색과 견고한 형태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또한 대상의 표면을 객관적으로 관찰하여 표현하는 데 집중하다 보니, 미술가가 자신의 내면적인 이야기를 그림으로 나타내기도 어렵게 되었다. 그래서 채색에 있어 좀 더 과학적인 방법을 연구한 쇠라가 점묘법을 창시해냈고 시냐크가 발전 시켜나간다.
2)특성
(1)점묘법이란?
그림 그릴 때 붓의 끝이나 브러시(brush) 등으로 찍은 다양한 색의 작은 점을 이용하여 시각적 혼색을 만드는 기법. 화면에 각각의 물감을 이용하여 점묘로써 표현하는 기법이다.
점묘법의 원리를 살펴보면
색의 삼원색 노랑, 빨강, 파랑을 섞으면 검정색에 수렴하면서 점점 더 탁해진다. 하지만 빛의 삼원색 빨간, 파랑, 초록을 섞으면 점점 더 채도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빛의 합성의 원리를 적용해 점묘법을 만들어 내었다.
3)신인상주의 대표화가와 작품
(1)쇠라
-점묘파의 창시자
-32살의 나이로 요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