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

 1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1
 2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2
 3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3
 4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4
 5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5
 6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변천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 하드웨어 발전사
1-1) 하드웨어란 무엇인가
1-2) 하드웨어 발전사

2 . 소프트웨어 발전사
2-1) 소프트웨어란 무엇인가
2-2) 소프트웨어 발전사

3 . 현재 디지털경제의 모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프트웨어의 발전은 조금 늦게 시작했으나 필연적으로 하드웨어와 동시적으로 발전되어 갔다. 처음 IBM이 컴퓨터 시장에 뛰어들면서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도 독자적으로 만들었었지만 운영체제에 있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앞서 잠시 언급했던 1981년 11월 6일 날 IBM과 계약을 맺은 이후로 독보적으로 발전해나갔다. 그 전까지는 수학자들이 개발하고, 특정 수학 계산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만 박차가 가해졌다. 그리고 그 사용은 전쟁을 위한 군대에서 제일 먼저 쓰이고 그 당시에는 군대에서 밖에 쓰일 곳이 없었다. 그것이 상업용으로 넘어오면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사 구글 등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들 기업이 개발한 운영체제들은 하드웨어와 맞물려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 시켰고, 디지털경제에서 정말 중요한 응용프로그램의 시작점을 만들어 주었다. 전자상거래는 1989년 미국 국립연구소에서 미국 국방성을 위해 처음 사용하였고 진정한 혁신적인 발전은 1993년 WWW라는 월드와이드웹이 발명되고 나서 부터였다. 그리고 1994년 미국의 피자헛이 최초로 웹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 주문을 받으면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1995년에 현 최고의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이 문을 열었다. 그와 함께 디지털경제 역시 포문을 열기 시작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에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가 등장하였다. 그 뒤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1999년 알리바바를 탄생시켜 세계 디지털경제의 두 축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하고 싶은 말
디지털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변천사 파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