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슨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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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전략] 넥슨 성공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Intro


II. Online Game


III. NEXON Analysis


IV. Recommendations


V. 결론
본문내용
I Intro
20세기 이후 문화산업은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미래를 주도할 산업의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중 게임산업은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문화관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였다. 게임산업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첨단 문화산업이며, 한 나라의 문화적 역량과 첨단기술의 수준을 동시에 드러내 주는 지식 기반 산업이다.
II Online Game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는 국내에서만 급속한 속도로 성장해왔다. 현재 2005년에는 2조원에 가까운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를 잡은 실정이다.
1) 경제적 파급효과
온라인게임은 원자재나 대량 설비투자 없이 기획력과 아이디어만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온라인게임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출판만화 등 타산업과의 연관성이 크고, 불법복제의 위협이 적으며 문화적 장벽도 낮은 편이라는 점에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