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

 1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1
 2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2
 3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3
 4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4
 5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5
 6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GE의 기업혁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의 재구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GE Hungary














본문내용
GE는 시장투자(자본평가)부문에서 세계 최대의 회사다. 1989년부터 2002년 사이에 GE는 10억$을 Tungsram과 공정부문에 투자해서 그것의 지분을100% 획득했다. 1896년에 헝가리에 설립된 Tungsram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명 회사 중 하나다. GE의 Tungsram의 지분획득과 다른것들의 획득으로 GE는 세계 최대의 조명회사가 되었다. ( Big3- GE, 네덜란드의 Philips 그리고 독일의 Siemens - 총괄적으로 이 3사가 세계 조명시장의 75%를 차지한다.)
1995년부터 2001년 사이에 GE는 다른 사업을 더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헝가리의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 그 사업확장은 헝가리의 가장 큰 은행중 하나인 Budapest Bank(BB)지분의 98%를 획득하게했고 의료장비와 정밀기계 제조업자인 Medicor에 관심을 가지게 했다. 추가적으로 GE는 공업설비제조와 전기스위치 그리고 비행기 엔진을 수리하는 사업등의 미개발 부문에 투자를 했다. 2001년 이 투자들은 GE자본의 보조격인 BB(Budapest Bank)를 제외하고 (GE가)새로 보유하게된 회사를 GE Hungary Inc와 통합시키는 것을 기대하게 되었다. 보유의 목적은 GE의 제조(공업)사업을 하나의 목소리로 헝가리 정부와 협상을 하기 위해서이다. 그 협상의 내용으로는 구매, 회계, 인적자원관리를 집중시키고 표준화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합법적인 신청(요청, 주장)으로 인해 지출의 절약이 발생되었다. 그리고 그 나라(헝가리)에 새로운 GE사업을 설립하는것에 도움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GE의 상품부에 5개의 연합사업 -조명(11,000명 고용), 동력관리(1,000명의 고용인), 엔진서비스(100명), 의료시스템(300), 그리고 동력 시스템(500)-을 분류하라는 보고서를 보냈다. 왜냐하면 조명 그룹인 Tungsram이 조만간 GE의 가장 큰 헝가리의 사업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 그룹에 대한 우리의 검토사항을 집중해야 한다.
관리의 관점에서, GE는 회사의 재편, 경영의 재구성, 회사문화의 주입 그리고 보고시스템 표준화의 이행에 의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