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

 1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1
 2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2
 3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3
 4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4
 5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5
 6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6
 7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7
 8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8
 9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1학기 부모상담 만 2세 9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본
생활
식습관
수저와 포크의 사용법이 미숙하긴 하지만 이제는 제법 스스로 잡고 먹으려 합니다. 교사의 도움으로 바르게 앉아 끝까지 먹으려 노력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긴 하지만 한번씩 먹으려는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음식을 씹는 연습을 많이 시켜주고 잇어 이제는 우유보다는 밥 위주로 먹이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할머니가 주로 먹여주시는데 어린이집에서는 스스로 먹는다니 놀랍습니다.
배변
습관
친구들이 화장실에서 배변활동을 하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봅니다. 가끔 교사의 도움으로 배변 시늉을 내어보기도 하지만 아직은 기저귀에 배변을 봅니다.
집에서도 변기에 관심이 많은 것 같지만 배변 의사표현이 확실하지 않아 배변훈련은 조금 더 지켜본 후 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수면
습관
자신의 낮잠 이불을 잘 찾고 누우며 2시간 가량 낮잠을 자고 일어납니다. 낮잠에 자고 일어나면 자신의 이불을 스스로 정리해보려는 시도는 합니다.
집에서도 낮잠을 잘 자며 가끔 엄마, 아빠의 이불을 접으며 정리해주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신체운동
걷고 뛰는 움직임이 많은 신체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워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놀이를 좋아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 중 발의 힘 조절이 미약하며 자동차를 안전하게 타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아직 안전한 놀이를 위한 규칙 인지가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그림책과 사운드북에 흥미를 가지고 나오는 소리를 귀 기울여 듣습니다.자신의 생각을 낱말이나 단어로 표현하기도 하며 요즘은 ‘선생님 이거 뭐야’라고 문장으로 이야기하려고 노력합니다.
요즘도 질문을 많이 하며 질문을 문장으로 길게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언어 자극을 많이 주어 말이 빨리 트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관계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또래의 놀이를 모방하며 따라 놀이합니다. ‘같이 놀자’라는 말을 하며 같이 놀이하기를 시도하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가끔 친구들의 사진을 보여주면 활짝 웃으며 ‘이거이거’라고 말하며 같이 놀이했던 장난감을 가리키며 놀이했다고 표현합니다. 또래 친구와 더욱 더 친하게 지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경험
간단한 노래를 듣고 ᄄᆞ라 부르며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면 탬버린이나 마라카스를 들고 흔들며 악기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끼적이기 활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도형을 그려보려 시도합니다.
집에서 스케치북으로 다양한 도형을 여러번 그려주었는데 ᄄᆞ라서 그려보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도형 발고도 다른 그림을 그려주어야겠습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관심이 많으며 모래 놀이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모래 놀이 장난감으로 모래를 뜨며 소꿉놀이하며 선생님에게 보여주고 ‘짜잔’이라고 말해주기도 합니다.
집에서는 모래 놀이를 혼자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또래 친구, 선셍님과 함께하니 더더욱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건의사항
00이가 개월 수가 또래 친구들보다 느려 의사소통이 안되어 지내는데 문제가 있는지 걱정하였습니다. 오히려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지내고 있다니 안심이 되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다툼없이 잘 지낼 수 있도록 바르게 지도해 주세요
하고 싶은 말
1학기 부모상담일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