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

 1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1
 2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2
 3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3
 4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4
 5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5
 6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포도당이 무산소성 해당과정을 통해 에너지를 생성할 경우 포도당 1분자에서 2ATP가 생성되고, 이때 근육 피로의 원인 물질인 ( A )이(가) 생성된다. A에 들어갈 말을 쓰고, ATP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무산소성 해당과정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6점)
2. 체내 여분의 포도당은 간과 근육에 다당류인 ( A )의 형태로 저장된다. A에 들어갈 말을 쓰고, 간과 근육에 있는 A의 체내 작용을 각각 설명하시오. (6점)
3. 운동 시 탄수화물과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 정도를 저강도 운동, 중강도 운동, 그리고 고강도 운동으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저강도 운동: 최대산소소모량의 약 30%, 중강도 운동: 최대산소소모량의 약 65%, 고강도 운동: 최대산소소모량 85%이상) (6점)
4. 운동 종료 직후에는 일시적으로 휴식 시보다 산소소모량이 증가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운동 후 초과산소섭취량 또는 ( A )(이)라고 한다. 운동 후 산소 소비량이 증가하는 원인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6점)
5. 운동 시 에너지원으로서 지방의 장점 2가지와 단점 1가지를 탄수화물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6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포도당이 무산소성 해당과정을 통해 에너지를 생성할 경우 포도당 1분자에서 2ATP가 생성되고, 이때 근육 피로의 원인 물질인 ( A )이(가) 생성된다. A에 들어갈 말을 쓰고, ATP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무산소성 해당과정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6점)

A: 젖산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이 에너지로 전환되기까지는 상당히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세포들은 에너지 생성을 위해 끊임없이 일하고 있다. 아데노신삼인산(영어: adenosine triphosphate, ATP)은 근육 수축, 신경 세포에서 흥분의 전도, 물질 합성 등 살아있는 세포에서 다양한 생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유기 화합물이다. ATP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에 함유된 에너지를 세포가 기능을 완수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로 모두 전환해주는 세포 내 에너지의 원천이며 이 ATP는 에너지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며 근육, 피부, 뇌 등과 같은 모든 신체 부위의 세포에 존재한다.
참고문헌
운동과영양,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운동과 영양

다음 1~5번 문제 모두에 답을 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