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1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1
 2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2
 3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4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4
 5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홍보론 미4





목차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위기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PR이라는 말은 1882년 미국 예일대학교 졸업식에서 도만 이튼 이라는 사람이 처음 사용한 말로서 “선을 베풀다”라는 뜻이다. 영국의 여론연구소는 PR이란 조직과 공중 사이에 상호 이해를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해 행해지는 의도적 계획적 조직적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PR이란 정치적, 사회적, 생태적, 도덕적 결과를 기대하여 기업에 이익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PR의 목적은 정치적, 사회적, 생태적, 도덕적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과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 이해 집단을 설득하는 것이다.

종합적인 “조직과 공중사이의 호혜적 관계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조직자체의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그를 대행하거나 조력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렉스할로우는 PR에 대해서 조직체가 한 다양한 공중들로부터의 이해를 바탕으로 여론을 유리하게 형성시켜 그들의 호의를 얻고자 하는 관리적 노력이다. (조직체 공중 이해 호의 관리)‘언론플레이’라 일컬어지는 퍼블리시티(publicity)에서부터, 대정부 로비, 해외국가홍보, PR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주주관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지역사회 전략, 사원 대상 커뮤니케이션 등 홍보 전략이 다원화되면서 사회는 더욱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세련된 홍보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홍보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홍보론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