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1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1
 2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2
 3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3
 4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4
 5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5
 6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작가분석
2. 작품내용
1) 배경
2) 등장인물
3) 줄거리
3. 인물분석
1) 아만다 윙필드 인물분석
2) 로라 윙필드 인물분석
4. 작품분석

Ⅲ. 결론 : 감상


본문내용
Ⅱ. 본론

1. 작가분석
윌리엄스는 자신이 소속한 연극회사인 MGM에 유리동물원을 제출하기 전에 유리동물원의 여러 가지 초안을 썼다. 유리동물원은 윌리엄스의 단편소설 중 하나에서 유래되었고 처음에는 ‘The Gentleman Caller’라는 이름의 연극으로 나왔다. 유리동물원은 1944년 시카고에서 첫 무대를 펼쳤다. 그리고 시카고의 연극평론가 Ashton Stevens와 Claudia Cassidy는 이 연극에 관중을 끌어들이는데 큰 도움을 줬고 결국 유리동물원은 브로드웨이 연극에서도 공연되었고 1945년에는 뉴욕 드라마 크리틱 서클 어워드를 수상했다. Laurette Taylor는 유리동물원에서 엄마인 Amanda Wingfield의 역할을 했고 그녀는 2004년에 나온 다큐멘터리인 ‘Broadway : The Golden Age, by the Legends Who Were There’에서 브로드웨이 연극의 베테랑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을 연기를 했다고 평가를 받았다. 유리동물원은 윌리엄스의 첫번쩨의 성공적인 연극이었고 윌리엄스는 그 후 미국에서 손꼽히는 연극작가가 되었다.
참고문헌


테네시 윌리엄스(2010) 유리 동물원, 범우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1955) 중 한 작품을 읽고, 그 작품에 나오는 여성 인물들의 성격과 행위를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유리동물원』(1945)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