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

 1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1
 2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2
 3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3
 4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4
 5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5
 6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6
 7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7
 8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8
 9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9
 10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10
 11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비보고서(#4)_카운터_counter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목적
이 장에서는 조합논리회로와 순서논리회로에 대한 대표적인 응용회로인 카운터에 관해서 그 동작 특성을 실현한다. 구체적으로, 카운트-업 (count-up), 카운트-다운 (count-down), 십진, 리플 캐리 (ripple carry), 모듈러스 (modulus) N 카운터 등 각종 비동기식 및 동기식 카운터의 동작 원리를 이해하고 각각의 동작 특성을 확인한다.

2. 관련이론
카운터(counter)는 플립플롭을 이용하여 계수 동작을 하도록 만든 것이다. 사용된 플립플롭의 수와 결선 방법은 상태의 수(모듈러스, modulus) 및 카운터가 각 사이클을 완료하는 동안 변하는 상태 시퀀스를 결정한다.
카운터는 동기(synchronous) 동기_카운터의 경우, 동기라는 말은 카운터 내의 플립플롭들이 공통의 클럭 펄스에 의해 동시에 모두 트리거됨을 의미.
카운터와 비동기(asynchronous) 비동기_동시에 발생하지 않는다. 비동기 카운터는 카운터 내의 플립플롭들이 공통의 클럭 펄스를 갖지 않으므로, 플립플롭들의 상태가 동시에 바뀌지 않는다.
카운터로 분류 된다. 직렬(serial) 또는 리플(ripple) 카운터라고도 불리는 비동기 카운터는 첫 번째 플립플롭에만 외부의 클럭 펄스가 인가되며 두 번째 이후의 플립플롭은 앞단의 플립플롭 출력이 클럭 펄스로 가해진다. 동기 카운터의 경우 클럭 입력이 모든 플립플롭에 연결되어 있어 클럭 펄스가 동시에 인가되며, 따라서 병렬(parallel) 카운터라고도 한다. 이들 동기 혹은 비동기 카운터들은 시퀀스의 종류, 상태의 수, 혹은 사용된 플립플롭의 수에 의하여 분류된다.
하고 싶은 말
홍익대,디지털논리회로,디지털,논리회로,실험(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