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1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1
 2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2
 3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3
 4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4
 5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1학기 패션창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주관식 문제


- 목 차 -

1. 소자본으로 패션창업을 하고자 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창업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2. 소자본으로 온라인 패션쇼핑몰을 창업하고자 한다. 쇼핑몰 창업 절차를 설명하시오.
3. 성공가능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4. 사업타당성의 분석 항목을 예시를 들어 설명하시오.
5. 정부의 정책자금을 조달하여 소자본으로 패션창업을 하고자 한다. 정부의 정책자금에는 어떤 유형들이 있는지 예시를 들어 설명하시오.
6. 크라 우드 펀딩에 대해서 패션제품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7. 상권과 입지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
8. 해외에서 패션제품을 바잉해서 온라인 패션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자 한다. 해외바잉 프로세스를 설명하시오.
9. 패션제품을 온라인 판매하고자 한다. 어떤 패션쇼핑몰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지 패션쇼핑몰 유형들을 설명하시오.
10. 패션쇼핑몰의 화면을 구성할 때 메인 페이지와 상세 페이지로 구분하여 디자인해야 한다. 메인 페이지 구성과 상세 페이지 구성의 차이를 설명하라.
11. 온라인 패션쇼핑몰을 창업하여 광고하고자 한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12. 스타트업 창업에서는 마켓 테스트가 중요하다. 마켓 테스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1. 소자본으로 패션창업을 하고자 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창업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창업자와 창업아이템, 그리고 자본이라고 할 수 있다. 창업자는 혁신적인 생각들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일의 개척 및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열정적이며, 창의성을 지니는 젊은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창업의지와는 다르게 전공지식의 고리와 도전정신 및 희생각오 부족, 그리고 창업지원제도 인식부족 등 외부환경 등으로 인하여 창업의 한계점을 보이기도 한다. 창업아이템은 창업을 하기 위하여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창업자들은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원하는데, 단순하게 아이디어만으로 창업을 성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창업아이템의 구성요소는 5가지이다. 고객의 제안가치, 목표고객, 가치사슬과 가치전달의 방식, 수익흐름의 확보 등을 꼽을 수 있다. 성공적인 창업아이템의 조건으로는 명확한 고객의 가치제안, 수익 메커니즘의 발굴, 선순환의 구조 확보, 모방의 불가능성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은 요소들을 하나로 실현시키고자 필요한 것이 바로 자본이라고 볼 수 있다. 자본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잇는데, 창업 준비 단계, 창업 자금 단계, 사업초기 자금단계, 발전자금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창업 준비 단계에서는 사업 아이디어의 개발 및 사업계획 및 조직구성, 기업 창업과 운영자금의 조달 등을 위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데, 이 단계에서는 자본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 창업자금단계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하여 검토와 사업성의 분석이 끝나게 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 창업자는 자금을 조달하지만,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자금의 조달 수단이 필요하게 된다. 사업초기자금단계에서 사업계획대로 잘 이루어지면 문제없지만, 상품의 판매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자금의 부족을 느끼게 되는 단계이다. 발전자금단계는 사업자가 손익 분기점을 넘어서 수익이 발생하며, 사업체는 상품 판매를 증가시키며, 시장 확대와 상품 개발을 위하여 추가적 운영자금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창업자금이 중요하며, 창업자가 의도하는 기업들을 설립하기 위하여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2. 소자본으로 온라인 패션쇼핑몰을 창업하고자 한다. 쇼핑몰 창업 절차를 설명하시오.

사업의 준비는 사업아이템이 좋은 경우 그리고 유망한 사업의 아이템을 발굴하면서 시작된다. 사업아이템을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 기술 및 비즈니스모델을 계기로 하여 장기적인 시장과 고객들의 욕구에 맞는 적합한 사업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사업은 성공의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