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1  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1
 2  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2
 3  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3
 4  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슈퍼비전의 6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슈퍼비전
1) 정의
2) 기능별 분류
3) 필요한 이유
4) 구성요소
2.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온라인행정학전자사전에 따르면 〃슈퍼비전(supervision)은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이 서비스를 효과·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지식과 기술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슈퍼비전을 수행하는 사람이 슈퍼바이저인데, 이의 역할은 슈퍼비전을 받는 슈퍼바이지(supervisee)를 지지하고, 용기를 주며, 정보를 제공하고, 말을 들어 주는 것 등이다.〃 사회복지조직(기관)에서의 슈퍼비전은 직원에 대한 지도 및 감독으로, 이는 사회복지사의 능력향상을 이뤄냄으로서 조직의 전문성 증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본론에서는 슈퍼비전의 정의, 구성요소, 기능 등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슈퍼비전
1) 정의
“슈퍼비전은 일정한 지식과 기술의 준비를 갖춘 사람이 비교적 덜 준비된 사람을 훈련시킬책임을 감당하는 교육과정(Robinson, 1949)”, “훈련받은 자가 훈련이 안된 자에게, 경험이 있는 자가 경험이 없는 학생과 사회복지사에게 사회사업실천에서의 지식과 기술을 이전하는 전통적인 방법(NASW, 1996)”, “슈퍼비전은 사회복지실천에서 책임, 기술, 지식, 태도, 윤리적 표준들을 발전시키도록 촉진시키는 슈퍼바이저와 슈퍼바이지간의 관계(NASW, 1994)”라 평해지고 있다.
참고문헌
1. 연구서
읍면동복지허브화중앙지원센터, 2017,『슈퍼비전 체계 운영가이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2017,『사회복지현장실습 매뉴얼』.

2. 사이트
온라인행정학전자사전(https://www.kapa21.or.kr).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