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1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1
 2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2
 3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3
 4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4
 5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5
 6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수에즈 운하
1) 역사와 현황
2) 중요성
2. 에버기븐호 사건
1) 사건 정리
2) 세계에 미치는 영향
3. 배상액
1) 이집트 정부의 입장
2) 수에즈 운하에 머물던 대기 선박들
3) 에버기븐호 보험사의 입장과 상황
4) 배상대상과 배상액 추정
4. 책임은 누구에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사나 세계지리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살면서 ‘수에즈 운하’에 대해서는 들어보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 운하가 세계 물류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지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곳이 지난 3월 23일부터 동월 29일까지 고작 배 하나(에버기븐호) 때문에 막혀버리고 말았다.
수에즈 운하가 막혔을 때, 필자는 지인을 통해 “수에즈 운하가 막혔대!”라는 말을 듣고 “테러 때문에 막힌건가? 아니면 보수공사?”라고 되물었었다. 이집트에서 애지중지하는 곳이 쉽게 막힐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한 사고로 인해 막혀버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이가 없었다.
본론에서는 수에즈 운하의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에버기븐호 사건으로 인한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해서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수에즈 운하
1) 역사와 현황
아틀라스 뉴스 2020년 1월 15일 기사에 따르면, 지금의 수에즈 운하는 1853년 프랑스인 드 르셉이 당시 이집트 총독인 무함마드 사이드의 지원을 받아 건설이 시작되었다. 자금은 프랑스가 빌려주고 노동력은 이집트가 제공하였다. 건설과정에서 수천명의 이집트인들이 영양실조와 과로, 전염병 등으로 사망했지만, 1869년에 완공하였다.
참고문헌
연합뉴스(https://www.yna.co.kr).
아틀라스 뉴스(http://www.atlasnews.co.kr/news).
매일경제(https://www.mk.co.kr/news).
문화일보(http://www.munhwa.com/news).
매일신문(http://news.imaeil.com).
한국경제(https://www.hankyung.com).
한겨례(http://www.hani.co.kr).
하고 싶은 말
"수에즈 운하(에버그린 기븐호) 사건에 따른 세계적 물류영향, 배상액 및 책임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