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다문화교육 지금까지 자신의 다문화 경험을 되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기존의 다문화 구성원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바로 잡아준 경험)을 미친 다문화 경험을 정리하여 서술하는 것은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할 것

 1  글로벌시대다문화교육 지금까지 자신의 다문화 경험을 되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기존의 다문화 구성원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바로 잡아준 경험)을 미친 다문화 경험을 정리하여 서술하는 것은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할 것-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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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시대다문화교육 지금까지 자신의 다문화 경험을 되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기존의 다문화 구성원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바로 잡아준 경험)을 미친 다문화 경험을 정리하여 서술하는 것은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할 것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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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시대다문화교육
지금까지 자신의 다문화 경험을 되돌아보고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기존의 다문화 구성원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바로 잡아준 경험)을 미친 다문화 경험을 정리하여 서술하는 것은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할 것
차 례
1.
서론
2.
본론
3.
결론
서론
우리나라는 다원주의의 다문화 사회의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국제 사회는 점차 인공적인 판게아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판게아는 우리에게 있어서 다원주의적인 생각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사람이 보다 더 나은 환경속에서 살아감에 따라서 사람들은 인권과 복지를 외치고 있다.
그들이 외치는 복지와 인권은 자신 스스로의 권리를 주장하지만 다원주의적인 타인을 이해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이러한 다원주의에서는 평등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이 평등은 누가 먼저가 아닌 상호 공통적인 작용이라고 생각한다. 이웃집 찰스의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겪는 과정 속에서 우리나라의 아이들이 타국에서 겪는 문제를 생각한다면 우리얼굴의 침 뱉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의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은 우리나라 국민이다. 우리나라는 내수시장 활성화로 인한 다문화 가정을 유입을 하고 있다. 정책도 변화하여야하고 많은 것을 바꿔나가야 한다. 그 과정 속에서 우리는 인터넷의 세상속의 판게아를 맞이해야한다. 인간의 문명이 발달함에 따라서 우리의 생활은 점차 편리해지고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초고령화사회에 따라 시대가 변화하는 흐름 속의 갈등을 겪고 있다. 인간의 발전의 침체기 즉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기준 자체가 역주행을 하게 되는 영향을 주는 것인데 이는 초고령화 사회의 과제이다. 인간은 더욱더 나은 삶을 위해서 발전을 지향해왔다. 더 이상의 옛날이 아닌 새로운 것을 받아드리고 그것을 통해 더 발전을 해야 한다. 이는 인류의 관계도 마찬가지이다. 지도상의 우리는 모두 다 분리된 채 살아가지만 이제는 우리는 판게아에 살고 있다. 이제 우리는 판게아안의 질서가 필요하며 또한 상호간의 이해관계가 필요하다.
2. 본론
(1) 나 그리고 다문화가정
다문화가정에 대한 선입견은 보통 일반적으로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언젠간 떠나갈 사람들이라는 생각이다. 한마디로 지역사회의 공동체적으로 그들을 바라보기 힘들다는 것이다. 언젠가 떠나갈 사람들로 비춰지기 쉽다. 그들과 나와의 소속자체가 틀릴 것이다라는 편견이 우선적으로 그들과의 공통체적인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힘든 벽으로 작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은 공동체 혹은 단체에 소속감을 느끼고 살아간다. 첫 번째로 인종, 그리고 국가. 지역, 학교 동창, 동호회, 협회 등등의 소속적인 활동에 의해서 유대감과 그 관계를 유지한다. 하지만 이는 지속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어지는 것이며 이러한 단체안에서도 갈등과 대립 혹은 분열이나 상호간의 지속이 되기 힘든데 이러한 다문화 또한 그것이 성립이 된다는 것 자체가 조금 더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다문화의 행사로 단순히 해결 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조선족의 경우 편견과 사회적인 갈등에 의해 자신의 소속적인 민족을 숨기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표준어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조선족이라는 것을 숨긴다. 이 문제는 그들과 우리나라사람들과의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의 사업시에 중매자가 조선족이었으며 이 과정 속에서 손해를 막대하게 보며 인식자체가 변화된 것이다. 이러한 조선족과 우리나라의 관계는 상호간의 평등한 협력 혹은 다원주의적인 사상이 필요하다고 나는 생각한다. 이는 쌍방간의 화합적인 교류나 질서가 확립이 되어서 문제가 개선되며 인식이 바뀌는 과정을 서로 노력해야한다는 이야기이다.
이처럼 내가 살아가는 세상속의 민족간의 갈등 혹은 탈북민의 경우는 민간인이 그들의 신분을 십분 이해하거나 파악하기 힘들다. 한마디로 아직은 그만큼 오지 않은 관계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문제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제도와 규정 그리고 규칙을 만들어서 엄격히 관리하며 상호간의 관계를 조금씩 발전시키는 데에 정부가 제도적으로 앞장을 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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