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

 1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1
 2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2
 3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3
 4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4
 5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5
 6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6
 7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7
 8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8
 9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SK바이오팜 -연구개발 자기소개서 항목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SK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10단락 이내)
대학생 때 먼 곳에 위치한 학교까지 통학을 하면서 체력적으로도 힘든데 높은 학점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모든 강의를 듣고 저녁 늦게 도착한 후 피곤하여 공부가 잘 안됐었고 그 다음날 수업에까지 지장을 주어 대학교 입학 첫 학기에는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그 날 배운 내용을 작은 수첩에 간단하게 요약 한 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틈틈이 가지고 다니며 보면서전에수업 들었던내용들을 잊지 않게 자꾸 떠올리면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그러다 보니 수첩을 볼 때 마다복습을 할 수 있는 효과가 생겨 주말에 공부를 할 때 훨씬 많이 수월해 졌었습니다.이런 방법으로 점점 더 높은 학점을 받을 수 있었고 나중에는 우수 장학금 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이런미리미리 적어두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이렇게모은 모든 과목들의 수첩들은 제가 대학원 진학을 준비할 때 또는 실험을 하다가 배웠던 내용 중에 기억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잠시찾아볼 때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대학원에 들어가서도 이렇게 적어두는 습관은 학업에서 뿐만 아니라 실험을 진행할 때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실험을 했던 내용을 그날 상세히 정리해 둘수록 실험이 실패했을 때는,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를 금방 찾을 수 있어 더 이상의 실패를 줄일 수 있고 성공한 실험 인 경우에도 나중에 같은 실험을 진행해야할 경우 이전 것을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입니다.
2.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 10단락 이내) (1000자10단락 이내)
지금까지 중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제가 사실상지금도 소속되어 있는 OO의 의약 유기화학 실험실입니다.물론 사람이 몇 명 되지 않기 때문에선배가 없는 실험실의 학생들을 걱정해 항상 실험에 관한 이런저런 팁도 주시며 많은 것을 알려주려 하셨던OOO 교수님과 함께 실험하는 작은 그룹이었습니다.하지만 바쁜 사람이 있을 때는 조금 한가한 사람이 실험실의 잡일을 도맡아 하기도 하고 실험하다 의문이 생기면 다함께 책을 찾아보며 고민해보면서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2년 동안 함께 수업도 들으며 공부하는 등 가족 같은 그룹이었고 함께 발전해 나가는 그룹이었습니다.한번은 제가진행했던 과제에서cowork으로 같이 연구했던 회사에서 급하게 아직 결과가 안 나온 실험의 결과와 함께 실험실 방문을 요청했던 경험이 있습니다.실험 결과를 얼른 얻기 위해밤늦게 까지는 물론 주말까지 실험했던 저를 위해 실험실 청소를 데신 해주었고주말에는 혼자 위험한 실험을 할경우의 안전 문제를 걱정해 주말에도 나와서 격려해 주면서 팀에서많이 도와주었습니다.덕분에 저는 기간 내에 결과가 나올 수 있었고 오셨던 회사 분들도 만족하시면서 돌아가실 수 있었습니다.이를 통해 저는 백지장도 맞들면 낮다는속담처럼 혼자서는 도저히 불가능한일도 함께하면 놀라운 결과를 이룩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했습니다.
3.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10단락 이내)
제게 요구되었던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세웠었던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석사4학기,졸업논문을 썼을 때입니다.하지만 원하는 실험결과가 계속 나오지 않는 바람에 늦춰져논문 재출일까지 한 달 조금 넘게 남은 상황에서 겨우 원하는 생성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그 시간동안 논문도 신경 써서 쓰면서defence준비까지 완벽히 하는 것은 힘들 것 같았습니다.특히 제가 진행했던 연구는 저희 실험실에서도 처음 진행해 보는 실험 이였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천연물 구조의 합성이라 자료 찾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졸업 유예를 고민했었습니다.그러다 이전까지 졸업을 위해 바쁘게 실험해온 것과,졸업시험 준비나 영어 공인 시험 성적을 얻기 위해 했던 노력들이 생각났고 힘들어도 이번학기에 마무리를 짓고 얼른 취업준비에 집중하자 라고 결심했습니다.그래서 먼저 세부적으로 계획을 세웠었습니다.처음 일주일은 논문의Introduction부터 작성하기,그 다음3주 동안은result and Conclusion부분,그 후엔 결론, 12월부터는 논문은 일단 보류한 후defence발표준비하기 등등의 계획을 세웠었습니다.또 그 계획은 무슨 일 있어도 꼭 실천하자라는 생각으로 기간 내에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그 결과논문 심사 평가때심사의원교수님들께 졸업논문과defence발표 내용에 대해 좋은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이 경험을 통해 주어진 것보다 좀 더 높은 목표를 세워서 실행해 보는 것에 대해 나는못할 것 같다는 두려움이 사라졌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또 그 후에는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해야 할 때 걱정만하기보다는 일단 먼저 계획을 먼저 세워보고 그대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며 차분히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4.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중,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기존 방식과의 차이점,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10단락 이내)
유기합성 실험을 할 때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시도해 보니 더 좋은 수득률로 생성물로얻거나 잘 얻어지지 않았던 생성물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 이유로는 실험자의 실수 뿐 아니라 주위의 여러 요인인 온도나 습도까지도 때로는 실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처음에 그 사실에 대해 잘 몰랐을 때,실험실의 선배께서 얻었던 생성물을 합성하기 위해 선배 노트의 실험 과정을 그냥 그대로 따라했었습니다.노트에는2~3일정도 걸리는 반응으로 기록되어 있어 시간절약을 위해 주말동안 반응이 진행되도록 두었습니다.그 후 생성물이 생겼는지TLC plate를 이용해 확인해 본 결과 원했던 생성물 대신 다른 화합물들이 잔뜩 생긴 것을 확인 했었습니다.결국 같은 반응을 다시 진행해 보게 되었고 이번에는1시간마다 계속 확인해 본 결과 선배에 노트에는 오류가 있었고 이 반응은2~3시간 후 높은 수득률로 생성물이 생기는 반응이며 그 후에는 다른impurity화합물들이 생기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그 후로는 반응을 진행하면서 시간에 맞춰 생성물이 생겼나 만 보기보다는 틈틈이 확인하며반응의 진행 상황까지 알아보며 연구를 진행 했었습니다.또한 실험 진행 전에 실험에 대해 여러 정보를 찾아보며 다른 효과적인 합성법은 없는지도 알아보고 내가 하는 반응의mechanism도 미리 숙지 한 후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5. SK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자10단락 이내)
SK바이오팜에입사 후 중추 신경계 질환 신약개발 팀에서 뇌전증,불안증,우울증,파킨슨 병과 같은 정신 질환 또는 신경질환과 같은 분야의 신약개발을 위해 그 후보물질들을 합성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이를 위해 유기합성,의약 개론,천연물 화학등과 같은 전공과목들을 들으며 신약 합성 연구원으로 일하기 위한 준비를 했습니다.특히 의약 개론이라는 수업을 들으며 항암제나 항고혈압제 등과 같이 여러 질병들을 치료하기 위한 약들의 종류나 구조,또 이 약물들이 표적에 어떤 과정으로 결합된 후 효과를 보이는지 등을 배우며 필요한 기초 기식을 쌓았습니다.그 후에는OO에 알츠하이머의 신약을 연구하는 실험실에서 인턴생활을 통해 합성 실험에 관련된 기본적인work up이나column을 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고 직접 간단한 합성반응들도 진행해 보았었습니다.또 인턴 경험을 토대로 OO대에 입학하여 의약 유기화학 실험실에서 항균성의 효과를 갖는 천연물 옻의monomer구조인urushiol의 다양한 유도체들을 합성하는 연구를 진행하였고 그 실험결과로 논문을 썼습니다.또한 항우울제Reboxitine의 전구체를 합성해보는 연구 등을 진행하면서 신약 합성 연구원이 되기 위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1.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10단락 이내)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판매자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SK하이닉스 엔지니어로 재직중입니다.
최근까지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취준생이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소서 문항의 핵심을 파악하고, 다수의 서류합격. 최종합격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노하우를 담은 자기소개서들을 바탕으로 지원자님의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서류합격을 넘어 면접 전형에서도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