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와 오리온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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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와 오리온 마케팅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엔씨소프트』
1. 업체소개
2. 기업철학
3. 해외시장 진출
4. 성공 요인 및 시사점
5. 향후의 전략

『오리온』
1. 업체소개
2. 해외시장 진출
3.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재
4. 초코파이의 미래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특히,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1년 매출총액 1,247억원(순이익 116억원)중 「리니지」의 서비스 수익으로 1,200억원을 달성하였고, 대한민국 게임대상과 천리안 컨텐츠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로서는 최초로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이중 해외로부터의 로열티 수입이 약 100억원으로 매출의 10% 정도를 해외시장으로부터 벌어들이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는 2년의 개발기간과 10개월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거쳐 98년 9월에 상용화된 이래, 국내는 물론 대만, 미국, 일본, 홍콩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사용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리니지」는 인터넷을 통한 MMO-RPG(Massive-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으로 기존의 네트워크 게임처럼 전략이나 전술만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가상세계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게임이며 한국과 대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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