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

 1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
 2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2
 3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3
 4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4
 5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5
 6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6
 7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7
 8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8
 9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9
 10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0
 11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1
 12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2
 13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3
 14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4
 15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5
 16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6
 17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7
 18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8
 19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19
 20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게임산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ntroduction

Industry Analysis

Online Game Company 5C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Entry Barriers
높은 투자비용과 지속적인 게임 개발 능력
높은 게임 충성도
Casual Game의 경우 MMORPG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음

Rivalry
높은 산업 매력도로 인한 치열한 경쟁상황
Casual Game의 경우 차별화가 쉽지 않음
MMORPG Game 역시 경쟁자의 수가 많음

Substitutes
Mobile Game : 뛰어난 휴대성, 그래픽의 한계
PC Game : 네트워크 효과 없음, 최근 온라인화
Console Game : 플랫폼의 네트워크화와 하드웨어 발전으로 강한 경쟁력을 갖춤

Buyers’ Power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음
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음
강한 구전효과를 가지고 있음


Suppliers’ Power

영향력 있는 공급자 부재
게임 개발 업체와 퍼블리싱 업체 통합화


Customer & Contents
변화하는 유저에 적합한 Contents 개발
간단한 조작, 짧은 플레이 타임, RPG장점 도입
Communication
FAQ, e-mail, 콜센터 운영
고객 아이디어 반영, 각종 대회 개최
Community
오프라인 커뮤니티의 온라인화
대회 참가 등을 위한 각종 길드 존재
Commerce
게임 자체는 무료, 아이템 등은 소액 유료
다양한 결제 방법 도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