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

 1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
 2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2
 3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3
 4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4
 5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5
 6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6
 7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7
 8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8
 9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9
 10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0
 11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1
 12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2
 13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3
 14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4
 15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5
 16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6
 17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7
 18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8
 19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19
 20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 `A3`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3. 중국 소비자

4. 액토즈 소프트

5. 경쟁사

Tows분석

STP분석

4P전략
본문내용
액토즈소프트의 A3는 최근 중국시장진출을 앞두고 있는 RPG온라인게임이다. 미르의 전설2의 성공 이후 액토즈가 또 한번의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한다.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중국은 현재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여기서는 중국의 전반적인 변화들 중, 게임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1) 중국의 WTO가입
지난 2001년 11월 중국의 WTO가입은 중국이 세계 시장으로 당당히 편입을 의미한다. 중국의 WTO 가입이 온라인 시장에 미치는 주 변화는 ‘시장 개방’ 과 ‘관세 인하’ 를 꼽을 수 있다. 시장 개방으로 인해 외국 기업들의 진출과 외국의 자본의 유입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이다. 현재까지 중국 게임시장에서 한국 기업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앞으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문을 두드릴 가능성은 매우 크다. 중국 시장에 스타 크래프트를 제작한 블리자드의 war of craft도 진입할 계획이고 MICROSOFT 등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이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써 다양한 경쟁사의 출현이 예상된다.
(2) 2003년도 정보산업부 18호 문건의 분석.
-2003년도 정보산업의 거시적 발전목표
정보산업 증가치가 6,320억 위안에 달해 GDP 비중이 5.9%가 되게 하고, 통신업무 수입은 5,067억 위안으로 11% 증가시키는데 그 중에서 우정 557억 위안, 전신 4,510억 위안이 되게 하고, 통신 고정자산 투자는
참고문헌
박정민. 액토즈 소프트 경영지원본부 경영기획팀 팀장. (jmpark@actoz.com). 개인인터뷰. 2003년 10월 10일
장원진. 액토즈 소프트 국내사업본부 네트워크 대리. (qxsilver@actoz.com). 개인인터뷰. 2003년 10월 10일.
중국게임시장동향(3). China Game Weekly, 54호. 한국게임산업개발원. http://www.ga meinfinity.or.kr
해홍유한회사. http://www.emedchina.net/
Semiannual Survey Report on the Development of China's Internet(July. 2003). http://www.cnnic.net.cn/develst/repindex-e.shtml China Internet Network Information center
Semiannual Survey Report on the Development of China's Internet(Jan. 2003) http://www.cnnic.net.cn/develst/repindex-e.shtml China Internet Network Information center
您最喜欢的游戏类型是. http://www.lookgame.com/vote/pollmentorres.asp?id=11
中国网络游戏用户分析. http://china.17173.com/index3.html
CNCARD. http://17173.cncard.com/ (2003년11월 25일).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준비된 진출만이 성공 이끈다!. 디지털콘텐츠, 2003년 4월호.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http://www.dpc.or.kr/dbworld/document/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